-
-
빨간내복야코 이거 완전 아사라비아 한자 3 ㅣ 빨간내복야코 이거 완전 아사라비아 한자 3
최재훈 지음, 김기수.황정호 그림, 샌드박스네트워크 외 감수, 빨간내복야코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12월
평점 :
우도에서 책을 빌릴 때 인기 신간에 올라와있던 “빨간 내복 야코 이거 완전 아사라비아 한자”시리즈의 3권이 나왔다. 빌려보자마자 “이 책은 꼭 사주세요!”라는 말에 1,2권은 사고도 몇 번을 본 책이었는데 3권 소식에 기쁘게 서평을 신청했다.
책의 차례는 다음과 같은데, 내용은 1권에서부터 이어지는 느낌이라 1권부터 읽는 것을 추천한다. 매 장마다 야코외 친구들이 우연히 휘말려 들어가게 된 게임 속에서의 모험이 펼쳐진다.
유튜브를 통해 야코를 본 적이 있는 친구들은 익숙할 만한 등장인물들이 많이 나온다. 물론 아사라비아 한자에서만 나오는 등장인물들도 있다. 이들이 각각의 역할보다는 단체의 느낌으로 참여하는 모험이 많아서 캐릭터를 굳이 기억하지 않아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이야기 속에서 중요 한자 어휘는 대사 주머니 바로 옆에 크게 한자와 뜻음, 그 아래 뜻풀이를 담고 있어 따로 찾아보지 않고 익힐 수 있어 편했다. 또 추가적으로 한자어풀이가 그 장 맨 아래에 각주로 달려있는 부분도 있어서 이야기의 흐름이 깨지지 않고 읽고 넘어갈 수 있다.
각 장의 마무리는 재미있는 활동과 한자 노래로 나누어지는데 활동페이지에서는 한자어 찾아 줄긋기, 미로 찾기 등등 그 장에서 나온 어휘를 중심으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복습 효과가 있다.
한자를 다 외워야 끝나는 노래는 qr코드를 우측 상단에 넣어놔서 노래를 틀어놓고 같이 따라부르며 한자어를 익힐 수 있다. 3권에서는 2곡의 한자 노래가 나오는데 이 노래만 여러 번 따라불러도 책에서 나온 어휘들을 기억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부록을 살펴보면, 첫번째는 본문에서 나왔던 어휘들과 유사한 어휘와 반대되는 의미를 가진 어휘들을 양쪽에 담아 놓았다. 책을 다 읽고 이 표만 여러 번 읽어보아도 어휘 확장에 상당히 도움이 되겠다.
두번째 부록은 급수 한자 인데 상단에 몇 급에 해당하는 한자인지 적혀있고 아래에 한자와 뜻, 음이 적혀있어 아는 한자를 체크해보고 급수 시험을 몇 급에 도전할지 가늠해보고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모르는 한자가 20~30%내외라면 방학동안 준비해서 급수시험에 도전할 만 하지 않을까?
이처럼 아이들이 좋아하는 빨간 내복 야코가 게임 속에서 모험을 하며 한자어도 알려주는 이 시리즈는 앞으로도 왠지 계속 출간 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한자에 익숙하지 않지만 한자어를 배워야하는 어린이들에게 즐겁게 한자를 놀이처럼 익혀갈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본 서평은 미자모 서평단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빨간내복야코
#최재훈
#이거완전아사라비아한자3
#서울문화사
#미자모카페
#미자모서평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