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여행 가이드북 - 에이든에서 엄선한 #인생프사 찍기 좋은 핫플레이스 1791개, 2023-2024 ㅣ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우리딸처럼 초등학생이었던 시절, 엄마는 나를 태우고 전국지도를 사셔서 빨간 색연필로 도착지점을 표시하고는 차를 운전하시곤 했다. 네비도 없고 스마트폰도 없던 시절, 엄마의 용감함과 진취적인 모습에 반했었다. 요즘처럼 핸드폰만 챙겨도 음성지원으로 길을 알려주는 시절에는 알 수 없는 경험들도 할 수 있었다.
에이든은 여행지도를 만드는 곳이라고 한다. 길 찾는 기능으로는 구글 지도만 한게 없다고 말하는 이 곳에서는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최고의 아날로그 여행지도를 만들 것이고 여행자들의 의견이 넘쳐나는 살아있는 플랫폼으로 확장시킬 예정”이라고 한다.

인스타를 켜면 끊임없이 쏟아지는 정보 홍수 속에서 늘 길을 잃을 지경인데, “인스타 핫플”로 뜬 장소들은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오픈런을 하고 사진을 찍느라 사실 가기도 어렵고 저장을 해놔도 어디에 있는지 찾다가 지나치기 일쑤다. 그런데 그 “인스타 핫플”을 여행지도를 만드는 에이든에서는 어떻게 정리했을지 궁금했다.

가이드 사용법에서는 해시태그로 테마로 핫플을 살펴보기/ 사진을 보고 핫플 고르기/ 지도에서 고르기 3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을 지역별로 나누어 지도위에 깨알같이 많은 장소를 담아 소개하고 있다. 외갓집이 있는 부산 근처에는 어떤 핫플이 있을까 살펴보다가 찍어보았다. 결혼 전에는 자주 갔었는데 세월이 흘러 적혀있는 핫플들은 매우 생소했다.

“인스타 핫플 가이드북” 답게 해시태그별로 사진과 장소를 정리한 코너도 흥미로웠다. 인스타에서 보고 찾아가는 장소들은 역시 사진에 반해서, 그 풍경을 직접 보고 싶어서 찾아보고 저장하고 그래서인지 이 파트는 자주 들여다보고 있다.

장소 소개 페이지는 처음 지도가 나온 페이지에서 나온 순서대로 지역별 인스타 핫플을 이렇게 빼곡하게 정리해서 보여준다. “장소명/ 특징/ 사진 그리고 장소에 대한 소개와 주소/해시태그”순으로 짧지만 알찬 정보를 담고 있다.
이 책에는 1,791개의 핫플레이스가 담겨있는데 타블라라사 출판사에서는 전국 핫플 수천개를 조사해서 자체 판단 기준과 전문가의 의견을 바탕으로 목록을 선정하였다고 한다. 사진의 경우, 인플루언서들의 동의를 구해서 올렸다고 한다. 광고나 협찬이 아닌 전국의 “최근 가볼 만한 곳”을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편안하게 살펴볼 수 있는 아날로그식 여행 가이드북인 것 같다.
**본 서평은 네이버 미자모카페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어본 후에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