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든 것을 결정하는 한 문장
백건필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2월
평점 :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보았던 광고문구들이 머리속에 주마등처럼 스처지나간다. '모든 것을 결정하는 한 문장' 카피라이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이 책을 읽다보니 실생활 속 광고문구들이 '소비자를 낚시하기 위해 참 많은 생각을 거쳐 만들어졌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참 매력적이다.
소비하게 만들기 위해 고객을 유혹한다는 것은 이기적인 심리같다는 생각을 하다가도 '사람의 심리', '마케팅 심리'에 대해 공부할수록 '과연 마케팅에서만 써먹을 수 있을까?'란 질문을 하게 된다.
블로그를 하면서 사람들의 마음을 끄는 문구로 첫문장을 시작해보고 , 나의 마음이 상대방과 동하다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필요한 부분이 '마케팅 심리'에서 역시 유용하게 쓰이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아마 사회생활이나 학교생활을 하는 수많은 사람들은 하루에도 수많은 대화를 하며 필요없는 정보와 필요있는 정보를 자기 마음대로 분별하여 버릴 건 버리고 취할 건 취하려고 할 것이다.
그 중 마케팅, 광고에 있어서도 그러할 것이고. 이 책은 그런 부분에 있어서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팁들이 가득하지만 마케팅을 당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도 '마케팅이구나'라는 심리를 분별해 볼 수 있는 흥미진진한 책이다.
백건필 저자분이 유명한 카피라이터 존 케이플즈와 로버트 콜리어를 멘토 삼아 원서를 구해 읽어가며 연구한 열정이 있기에 책에서도 그 세세함이 느껴진다.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하고 다양한 카피라이터 사례들을 통해 더욱 카피라이터의 광고법칙을 실용적이고 구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던 '모든 것을 결정하는 한 문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