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사례 따라하면 성공하는 정부지원 사업계획서 작성법
홍승민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복지에 일하다보면 문득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다.

경력이 쌓이고 쌓이다 보면 제대로 된 사업계획서를 쓸 수 있는 경지까지 내 역량이 향상 될 수 있을까?

안 그래도 요즘 우리 센터 IL팀은 도비를 지원받는다고 예산짜고 프로그램 짜는데 공을 들이고 있다.

내 영역은 아니지만 이 곳에 몸을 담근 이상 년차가 쌓일수록 내 일로 물들 것 같은 예감적인 예감도 있고 , 그 전부터 나중에 실력이 되면 써보고 싶다라는 생각에 신청했던 서평 책

"합격사례 따라하면 성공하는 정부지원 사업계획서 작성법"

공부하는 마음으로 읽어보았다.

그리고 정말 공부하는 느낌으로 읽으니 어렵긴 했다.

사업계획서는 작성해본 적 없는 초짜에 내용도 복잡해서 머리 속에 잘 들어오지 않았다.

하지만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사례를 직접 겪어봤기에 조금 더 자신의 경험을 되살리면서 자기성찰적으로 읽기에는 도움이 되지 않나 싶다.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맞춰서 진행을 해야 하고 놓치고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되돌아보게 되니까.

음.. 그런데 뭔가 초보자가 읽기에는 어렵다는 느낌이었다.

이론적인 부분이 아닌 실전적인 부분이 많이 가미되어있는 느낌? 그래서 초짜인 나에게 더 어려웠던 것 같다

익숙하지 않은 개념들도 많고 말이다.

'프로토 타입' '원천 기술' 등 등... 그러나 사례들이 구체적이다. 중간중간 사업계획서 내용과 관련되어 양식들도 세세하게 나와있어서 전문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법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분들은 크게 도움 받을 것 같다.

"이 서평은 지식과감성 출판사의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