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바울을 사랑하는 30가지 이유
존 파이퍼 지음, 박대영 옮김 / 생명의말씀사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변의신앙인들을보면많은사람들이바울을 신앙모델로 삼는다.

사도 바울. 그리스도인을 핍박하던 엘리트에서 예수님을 만나 회심하고 누구보다 강렬하게 복음을 전했던 이방인의 사도.

읽기전 사도바울에 대해 이렇게 간단하게 떠올리는 나의 모습이 있다.

그리고 나서 책 제목을 보고 생각해보면

바울이 성경에서 차지하는 비중에 비해 난 참 사도바울을 희미하게 알고있구나 란 생각이 들었다.

"내가 바울을 사랑하는 30가지 이유"

희미하게 바울을 기억하는 나와 달리 저자인 존파이퍼 목사님께서는 이 책을 통해 바울을 사랑하는 이유를 30가지나 말할 수 있었다. 그럴 수 있었던 이유를 생각해보면 그만큼 성경말씀을 깊이 묵상했기에 나올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런의미에서 나는 얼마나 성경을 가까이하고 이방인에게 말씀을 전했던 사도 바울을 깊이 묵상하고 있는가?

그가 목숨을 걸고 복음을 전했기에 오늘날 내가 하나님을 알 수 있지 않은가?

안그래도 참 요즘 교회에서 대부흥전도주일을 맞이하며 전도에 대해 생각해보게 된다.

내가 전하는 복음을 넘어서 내가 이 복음을 알게 되기까지의 과정에는 이방인의 사도라 불리는 바울의 역할도 굉장히 컸을 것이라는 것을 생각할 때 말이다.

참 이런의미에서 서평단을 통해 이 책을 선정한 것이 괜찮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읽으면서 나 역시 복음을 전한 신앙의 선배인 바울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에 사랑하는 마음을 더해야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고

저자인 존 파이퍼 목사님. 많이 들어본 목사님 이름인데 이분의 책은 읽어본적 없기에 읽어보고 싶기도 했고.

그렇게 읽게되었다.

목차는 총 7부, 30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존 파이퍼 목사님은 이책을 통해 바울을 향한 러브레터를 디테일있게 써내려가신다.

간단하게 한마디로 느낀점을 이야기하자면 이 책을 읽고나서 바울과 한층 가까워진 느낌이다.

보통 사람들은 다른사람의 첫인상을 보고 판단한다고 하는데 되돌아보면 나 역시 내가 성경을 통해 바울을 알려 하지 않고 바울에 대해 주변 동역자들이 하는 이야기만 듣고 만든 이미지가 있었다.

바울에게 넘사벽이라는 프레임을 가두고 있었는데 잊고 있었다. 바울은 가시가 있었고 그럼에도 믿음의 여정을 계속 갈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의 은혜가 있었다는 것.

이책은 존파이퍼목사가 바울에게 하는 고백편지이기도 하지만 더 깊이 짚어보자면 바울의 여정 안에 역사하시는 하나님에 대한 고백편지이기도 함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리를 해보자면 '들어가기 전에' 목사님이 써내려가신 글귀 중 인상깊었던 부분이 있다.

이 책은 지극히 개인적인 부분이 강한 글이며 자신이 생각하는 바울의 해석이기에 그 해석이 읽는 독자의 견해와 많이 다를 수 있다는 것. 그러나 그것이 나쁜 의미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읽는 나 역시 바울에 대해 성경을 읽고 다른 근거를 가지고 다른 러브레터를 써내려갈 수 있다는 것.

그렇기 위해서는 내가 말씀을 묵상해야 겠지..

누군가 그런 말을 했었던 기억이 난다. 진정으로 감사하고 사랑하는 사람이 있으면 구체적으로 표현할 줄 알아야 한다고.

성경을 더욱 묵상하며 바울에 대해 구체적으로 감사와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아니, 더 구체적으로 표현하자면 바울 안에 역사하셔서 아시아에까지 기쁜소식인 복음을 전파하신 하나님에 대해서 말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