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디어 만나는 심리학 수업 - 유쾌하고 깔끔하게 정리하는 심리학 필수 지식 ㅣ 드디어 시리즈 1
폴 클라인먼 지음, 문희경 옮김 / 현대지성 / 2024년 9월
평점 :

<드디어 만나는 심리학 수업>은 책 제목에서 느껴지듯이 수업을 듣는 듯한 느낌의 책이다.
여러 심리학 분야의 이론들과 실험들은 각 수업의 주제이고, 이름과 얼굴을 확인할 수 있었던 여러 심리학자들은 해당 강의의 교수님인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읽는 내내 매우 흥미로웠다.
요즘 심리학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면서 상식처럼 다뤄지는 여러 심리학 용어들을 정확히 배우고 심리학의 기초 지식을 넓혀가는 과정 같아서 본격적으로 심리학을 공부하는 기분이 들었다. 책 중간에 '심리학 용어 정리'부분에서 자주 들어서 어렴풋이 알고는 있지만 정확하지 않았던 용어를 짧게 정리해주는 점도 좋았다. 특정 분야의 심리학 책만 읽다가 <드디어 만나는 심리학 수업>을 읽으니 다양한 심리학분야를 한번에 정리해서 접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드디어 만나는 심리학 수업>의 가장 좋은 점은 [부록]이다. 심리학 이론별 목차정리나 [찾아보기]를 통해 관심 있는 분야를 찾아서 볼 수도 있다. 또 한발 더 나아가 [더 즐겁게 공부하기]부분에서는 각 심리학의 추천 도서나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들의 추천리스트도 담겨있어 심리학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 확장시켜주는 것 같아서 좋았다. 교양서적보다는 심리학 수업의 입문서의 느낌의 책이어서 심리학에 관심이 있다면 꼭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