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2 - 부자가 되는 방법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2
보도 섀퍼 지음, 하루치 그림, 고영아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제공도서>

“정말 맞는 말이야. 골트슈테른 아저씨는 분명히 그렇게 하고 계실걸. 돈이 아저씨를 위해서 일하고 있을 거야. 생각해 봐, 아저씨는 사고가 난 이후에 일을 하지 못했는데도 불편 없이 지내시잖아.” (본문 17쪽)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결코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라는 사실을 이미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 그러나 아이에게 돈 이야기를 꺼내는 일은 늘 어렵다. 가르치고 싶지만, 나 스스로도 어설프고 어리석은 기분이 들어 쉽게 입을 떼지 못한다.

그런 내게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는 단단한 첫걸음이 되어주었다. 만약 이 책을 만나지 못했더라면, 아이의 경제교육은 여전히 마음속 부담으로만 남아 있었을 것이다. 다행히 지금은 설레는 마음으로 아이와 함께 읽으며 경제라는 세상을 향해 첫발을 내딛었다.

경제동화라는 말에 겁먹을 필요는 전혀 없다. 이 작품은 이자만으로 평생 살아가는 경제적 자유인, '보도 섀퍼'의 실전 노하우가 담겨 있지만, 결코 어렵지 않다. 주식, 투자, 자산 관리 같은 복잡한 개념들도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다. 확실히 그는 전문가다. 전문가란 어린아이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걸, 이 책이 증명한다.

무엇보다 이 책은 단순히 경제 지식만을 알려주지 않는다. 평범했던 키라가 스스로 계획하고, 도전하며, 꿈을 이루어가는 여정을 통해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자기주도성과 자신감을 배우게 된다.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는 단순한 경제동화가 아니다. 경제 지식은 물론, 삶의 태도와 문제 해결력까지 함께 담은 성장형 자기계발 동화다.
우리 아이를 성공한 어른으로 만들기 위한 첫 번째 레슨이, 바로 여기에서 시작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