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흔한남매 별난 세계 여행 5 - 세계 자연유산 ㅣ 흔한남매
정주연 그림, 박시연 글, 흔한컴퍼니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9월
평점 :

<협찬도서>이렇게 시원섭섭할 때가 또 있을까.
『흔한남매』 시리즈는 아이들이 유독 애정하는 책이다. 그래서일까, 이번 완결 소식은 아이들에게 청천벽력처럼 느껴질지도 모르겠다. 반면, 엄마 마음엔 ‘약간은’ 시원한 감정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도서관에서도 대여가 쉽지 않을 만큼 인기가 높아, 신간을 보기 위해선 서점으로 달려가거나 치열한 서포터즈의 삶을 살아야 했으니 말이다.
그렇다고 아쉬움이 없는 건 아니다. 『흔한남매』처럼 장르를 가리지 않고 아이들을 단번에 사로잡는 시리즈는 흔치 않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별난 세계 여행』은 교양 입문서의 매력과 만화의 재미를 동시에 갖춘 작품이다. 흔한남매와 함께 세계 각국의 역사·문화·예술·지리적 특징을 탐험하며, 스토리와 그림을 통해 자연스럽게 인문학 소양을 쌓을 수 있는 시리즈다.
마지막 권에서는 미국의 그랜드 캐니언, 베트남의 할롱베이, 캐나다의 밴프 국립공원을 무대로 한 모험이 펼쳐진다. ‘보스’의 초대를 받아 떠나는 여정 속에서 아이들은 세계 자연유산의 장엄한 풍경과 문화를 만나게 된다.
그랜드 캐니언의 웅장한 전경은 실제로 본 듯 생생하게 다가와, 독자들로 하여금 당장이라도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한다. 언젠가 아이들이 그곳을 직접 마주하며 “여기 『별난 세계 여행』에서 봤었는데!” 하고 말하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다.
비록 시리즈는 완결되었지만, 이 책이 전하는 즐거움과 배움은 오래도록 남을 것이다. 세계의 역사와 문화를 익히는 재미뿐 아니라, 책이 가진 또 다른 매력까지 흠뻑 느끼며 오랫동안 기억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