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8 : 연소의 조건과 공명 현상 - 본격 미스터리 과학 상식 만화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8
안치현 지음, 강경효 그림, 정재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과학 만화의 새로운 기준,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시리즈의 8번째 이야기가 출간되었다. 이미 한국을 넘어 미국, 대만, 태국까지 수출된 이 작품은 단순한 학습 만화를 넘어 재미와 지식을 동시에 잡은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미스터리'와 '과학'의 완벽한 결합이다. 공포스러운 사건이 벌어지고, 주인공들은 이를 과학적 원리로 풀어가며 독자들에게 자연스럽게 과학 개념을 익힐 기회를 제공한다. 단순한 추리물이 아니라 초등학교와 중학교 과학 교과와 연계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학습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번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8』의 배경은 아파트. 누구에게나 익숙한 공간이지만, 여기서 벌어지는 사건은 결코 평범하지 않다. 갑자기 불이 나고, 계단이 출렁이며, 천장에서 괴상한 소리가 울려 퍼진다. 그리고 한 소녀가 귀신을 부르는 주문을 외운 후, 미스터리한 현상이 시작된다. 과연 그녀는 이 공포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하지만 이 이야기의 진짜 매력은 사건을 풀어가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과학 원리를 배우게 된다는 점이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개념들도 스토리 속에서 흥미롭게 녹아 있어, 어린이 독자들이 부담 없이 과학을 접할 수 있다.



제40회 한국과학기술도서상에서 ‘우수 과학기술출판사(아동 부문)’를 수상한 이 시리즈는, 공포·추리물을 좋아하는 어린이에게 특히 추천할 만하다. 과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을 읽다 보면 어느새 과학에 흥미를 느끼게 될 것이다. 무서운 이야기를 좋아하는가? 그렇다면 이번에는 아파트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 속으로 들어가 보자!



<미래엔에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