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톨과 0의 비밀 퀸톨TV 오리지널 스토리북 1
소혜 그림, 임정우 글, 퀸톨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퀸톨과 0의비밀은 갑자기 행방불명 된 단짝 친구 트미를 찾기 위해 유일한 단서 시곗바늘을 그림을 따라 '타임 시티'로 향해 괴이한 일을 경험하게 되는 소녀 '퀸톨'의 이야기다. 결계를 열어준 소년 타크를 따라 타임시티로 겨우 들어가는데 성공했지만, 그곳 시민들은 모두 줄어드는 숫자를 몸에 가지고 있다. 누군가는 조금 느리게 누군가는 빠르게 사라져 가는 숫자의 비밀은 무엇이었을까? 



한 번 잡으면 책을 덮고 나서야 놓을 수 있는 판타지 동화 '퀸톨과 0의 비밀'은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는 어른에게도 추천할만큼 괜찮은 작품이다. 유투버의 콘셉트를 가져온 스토리북이라고 하는데 평소 유투브를 잘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작품은 정말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보여준다. 읽는 순간부터 훅 빠져들어 책을 덮기까지 쉬지 않고 읽었다. 초등학교 5학년 큰 아이 역시 마찬가지. 후루룩 읽고 그 여운에 둘이 수다를 떠는 일이 즐거웠다. 



어른인 나 역시도 유치하거나, 어색하다는 느낌이 전혀 없이 빠져들어 읽을 만큼 재밌고 얼른 다음권이 나왔으면 하고 기다리게 됐다. 몰입력을 일부러 끌어올리지 않아도 빠져들만큼 재밌으니까. 



퀸톨의 첫 모험부터 어마어마한 스토리를 보여주었는데 다음은 어떤 내용일지 정말 궁금해진다. 트미가 도대체 어리로 사라진건지, 신의 코어는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단서가 되는것 인지, 어둠의 세력은 무슨 이유로 나타난건지 트미와는 무슨 관련인건지 생각에 생각이 꼬리를 문다. 



너무 분량이 많은 판타지는 잘 안읽힌다면 , 흡입력 좋고 짧은 호흡으로 대서사를 이끌어갈 퀸톨TV 스토리북에 주목해보자. 만족스러운 독서타임을 선사할 것이다.



<도서 협찬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