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뻘맨의 숨은 생물 찾기 1 - 관찰하며 배우는 생물 지식 슈뻘맨의 숨은 생물 찾기 1
류수형 그림, 안치현 글, 샌드박스네트워크 외 감수, 슈뻘맨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뻘맨 책을 좋아한다면 놓치면 안되는 또 하나의 시리즈가 탄생했다. 한동욱, 허영식과 함께 생물을 관찰하며 특징,생태, 환경등에 대해 배우는 '생물 지식 학습 만화'다. 초등 과학 3,4학년의 생물과 관련된 교과와 연계되어 2학년부터 4학년까지 3년은 유용하게 볼 수 있는 초등 추천도서다.


슈뻘맨의 숨은 생물 찾기는 생물 관련 다큐멘터리를 보던 동욱이 '나도 저런 특별한 경험을 해보고 싶다'고 하자, 영식이 '여러 가지 체험이 가능한 목장을 찾아두었는데, 함께 가 보지 않겠냐'고 제안하며 시작된다. 이 장면을 읽을 때 만큼은 그들이 그렇게 부러울 수 가 없었다. 생각하면 떠날 수 있다니, 정말 꿈만 같은 이야기다. 그렇게 생각하니 자연스럽게 아이들도 동물친구들이 보고싶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농장은 힘들지만 동물체험이 가능한 서울 내 동물원을 조용히 예약해버렸다. 조금은 즉흥적이었지만, 괜히 뿌듯해진다.

그날은 꼭 슈뻘맨의 숨은 생물 찾기1권을 챙겨가야겠다.



이런 기대를 품으며 책을 읽다 웃음이 나왔다. 목장을 찾아가려던 지도는 염소가 먹어버리고, 눈이 번쩍 거리는 할아버지가 삼지창을 들고 내려다보는 모습에 잔뜩 겁을 먹는 슈뻘맨을 보며 '그래, 농장체험이 늘 즐겁지만은 않지'하는 생각이 들었던 탓이다. 한번씩 가는 동물체험도 가기전엔 너무 즐겁지만 막상 이런저런 체험을 하다보면 녹초가 되곤 했으니까. 집떠나면 고생이란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책을 읽으며 또 다시 가고싶어지는 이유는 슈뻘맨 책에서 양을 목욕시키고, 다리 다친 산양을 도와주고, 알에서 갓 부화한 새끼 오리를 돌보면서 그들이 느꼈던 그 감동이 더 큰 것과 같은 이유일 것이다. 자연을 마주대하다보면 작은 스마트폰에서 보여주는 광대한 정보만으로는 안겨주지 못하는 이름모를 경이와 감동이 가슴 가득 차오르기 때문은 아닐까?



책을 보며 느꼈던 감동을 직접 느낄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그때까지는 그들의 이야기와 집중력과 추리력을 기를 수 있는 재밌는 퀴즈, 생물 관찰 보고서등을 보며 직접 마주할 친구들을 그려보면 좋겠다.




<미래엔 아이세움 제공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