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신문 읽고 쓰는 초등 탄탄 논술 - 교과 연계 초등 필독서 48권을 한 권에!
오현선 지음, 피넛 그림 / 체인지업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온쌤의 『책과 신문 읽고 쓰는 초등 탄탄 논술』은 초등학생을 위한 교과연계 필독서 48권과 연관 신문기가를 담아내 독서 논물을 한권으로 해결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도서다. 또한 많은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주고 싶지만 시간이나 선택의 어려움으로 고민하는 부모에게 '가뭄에 단비'같은 책이다. 저자 오현선(라온쌤)은 독서 논술 분야의 전문가로, 이미 여러 베스트셀러를 출간하며 어린이 문해력 향상에 기여해 왔다. 그러므로 더욱 신뢰로 선택할 수 있다. 
6가지 주제로 나뉘어 학년/단원 별로 교과와 연계되는 도서를 다양한 난이도로 제시하며, 내용을 정리해두어 책을 직접 읽지 않아도 파악할 수 있고, 관련 기사로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이 정보를 토대로 자신의 생각을 펼칠 수 있어 '독서 논술'에 왜 최적화 된 책인지 알 수 있다. 


거기에 하루 2장이라는 짧은 분량은 아이에게 부담없이 다가가고, 주제별 독서를 왜 , 어떻게 해야하는지 설명한 글은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다. 


이 책을 통해 짧지만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이는 뜻깊은 시간을 선물 받은 것은 물론 멋지게 성장했구나하는 뿌듯함을 감출 수 없었다. 


단편적으로 책에 대해 파악했지만, 실제 독서로 이어지는 계기도 마련할 수 있을 듯 하다. 줄거리를 보고 있자니 읽고싶어지는 것이 당연지사니까. 


여러모로 유용하고, 효율적인 책으로 중학년 이상이라면 꼭 활용해봤으면 좋겠다. 개인적으론 '논술'이라는 과목이 있다면 교과서처럼 사용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짧고 부담없이 그러나 뜻깊은 독서 논술 시간을 아이와 보낼 계획이 있다면 반드시 이 책을 주목해보자.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