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열세 살 외과 의사 도우리 1 - 결성! 닥터 헬기 팀 ㅣ 열세 살 외과 의사 도우리 1
정경원 기획, 임은하 글, 하루치 그림 / 아울북 / 2024년 12월
평점 :

"내가 도우리가 된 것 같아" 읽고 나면 누구나 그런 생각이 들 만큼 생생한 스토리를 보여주는 의학동화 열세 살 외과 의사 도우리. 만약 의료계 직업을 꿈꾸는 어린이라면 더욱 푹 빠져서 볼 수 밖에 없는 작품으로, 실제 외상 센터를 이끄는 정경원 교수의 감수가 있어서 인지 더욱 리얼하다.
또한 주인공 의사에게만 초점이 맞추어지기보다 주변인물들의 역할이 부각되며 의료계 다양한 직업을 간접 체험 할 수 있어 좋다. 게다가 의사일 땐 확실히 의사답고, 또 아이이기 때문에 또 아이스러울 수 밖에 없는 '도우리'라는 캐릭터가 정말 매력적이어서 그에게 빠져든다면 '의사'의 꿈을 꾸게 될지도 모를 일이다.
어린이 베스트셀러 <복제 인간 윤봉구> 임은하 작가의 신작이자 정경원 아주대학병원 외상센터장의 소망이 담긴 이번 작품은 또 하나의 베스트셀러, 아니 혹은 스테디셀러 시작을 알리는 것 같다. 비록 13살의 어린 주인공이 등장하지만 의료계의 풍경을 생동감있게 다룬 작품으로 어른이 봐도 유치하지 않게 읽을 만하다. "생명을 살리는 다음 영웅은 여러분입니다."라는 띠지의 문구처럼 누군가는 이 작품을 통해 외과 의사를 꿈꿀지도 모르겠다. 아니 정말 그랬으면 좋겠다.
<도서만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