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rammar Gate Starter. 시작부터 느낌이 좋다. 엄청 어려운게 아닌데도 시간이 너무 흘러 헷갈리는 것, 아는 것 같으면서도 정확하게 모르고 있는 것들을 명확하게 아이에게 설명할 수 있게 되었다. 가장 먼저 나온 것은 a/an 단수명사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자음앞에 a / 모음앞에 an 을 붙인다. 그러나 막상 붙이려면 생각보다 쉽지 않다. 일일히 생각하기도 쉽지 않고 이 기준이 '발음'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더욱 그렇다. h로 시작하는 hour가 바로 그 예다. 물론 Grammar Gate Starter. 에서 이런 부분이 언급이 되어있지는 않다. 아이들의 기준에서 가장 단순한 기준을 제공한다. 생각해보면 나도 역시 어릴 적 배울 땐 단순하게 모음앞에는 an 그렇지 않으면 a다 라고 배웠던 것 같다.
너무 복잡하면 쉽게 포기할 수 있으므로, 아이의 수준에 따라 필요한 부분을 더 언급할지 말지 결정하면 될 듯 하다. Grammar Gate Starter 는 시각적인 문제집이라 어린이들이 처음 접하기에 적합하다. 큐알코드를 찍으면 원어민 발음으로 들어볼 수 있는 점도 가산점이다. 다만 답안지를 따로 내려받아 출력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사이트에 가입도 해야하고, 난 가입을 했는데 로그인하면 자꾸 오류가 나서 문의를 넣어둔 상태다. 개인적으로는 책 내부에 같이 있거나 적어도 큐알을 찍어서 바로 답을 볼 수 있는 정도만 되어도 덜 불편하겠다는 생각이 든다. 로그인, 출력 등은 생각보다 번거로운 작업이기 때문이다. 대신 로그인하면 추가 교육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어 유용한 면도 있다.
막상 문제집을 보니, 내가 더 탐이 난다. 초등 문법 아니 초보 문법의 기초부터 시작하고 싶은 누구라도 볼만한 문제집으로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