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컨셉 수업 -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잘 팔리는 비즈니스로 이끄는
호소다 다카히로 지음, 지소연.권희주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1월
평점 :

컨셉수업은 말그대로 컨셉을 잡지 못해서 우왕좌왕하거나, 센스없으면 안되겠지 포기한 사람을 위한 컨셉교과서다. 이 책을 집어 들었다면 '도대체 컨셉을 어떻게 잡아야 해!' 가 주된 고민일것이다. 이 책은 컨셉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정의부터, 고객에게서 시작되는 인사이트로 컨셉을 잡는 법에서 비전을 다시 컨셉으로 연결시켜 기능보다 의미를 파는 시장에 알맞는 컨셉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설명이 어렵지도 않지만 이런 책들은 아무리 쉬워도 나에게 적용하는 것이 어렵다. 솔직히 말해 이책도 나에게 바로 적용할 만큼 매우 쉽다고 하긴 애매할 수 있지만 적절하고, 여러 예시를 통해 '이렇게 적용하면 되겠구나'의 힌트는 충분히 얻을 수 있다. 또한 실전편에서 응용해볼 수 있고 여러가지 기법이나 팁을 제공해 실용적이다.
컨셉을 잡는 방법 그리고 컨셉을 한줄로 표현하는 것이 어려웠던 사람이라면, 이 수업을 통해 윤곽을 잡고 다시 도전해볼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난 앞으로 인스타그램의 계정을 조금 더 도드라지게 만들어볼 예정이다. 고객의 인사이트와 나의 비전이 어떤 연결이 될지 그것을 현실화 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도서를 제공받아 주적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