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표 독서 코칭 - 책 읽는 아이로 키우는
권도경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2월
평점 :

아이는 차별받아선 안 된다는 권도경 작가의 교육 가치관과 선한 의도가 담긴 이 책은, 독서를 통한 아이의 성장과 행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저자가 애써 강조하는 선한 교육의 중요성과 이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과 방법 제시는 독서교육을 시작하고 싶은 부모에게 방향을 보여줄 수 있는 책이 되어 줄 것이다.
5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왜 아이가 책을 좋아하지 않는 지 살피는 1장, 책육아의 이점을 강조하는 2장 독서가 일상이 되는 방법(거실 독서환경/도서관 이용하기/책과 함께 떠나는 여행등) 을 알려주는 3장 그리고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독서코칭 (오감독서법/ 꼬리에 꼬리를 무는 독서법 등) 을 다룬 4장 자녀의 성공을 위한 독서의 이점을 설명하는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난 그중 2장의 '일상이 되는 방법'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도서관, 서점, 여행등을 활용해 책과 친해지는 방법을 익히 할 수도 있고 별것 아닌것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이것의 이점을 정확하게 명시하고 나니, 의미가 훨씬 명확해지며 동기부여가 된다. 또한 이것은 사소한 부분일 수 있지만 이런 일은 생활에 빈번히 일어나는 일로 어릴 적 조금만 신경써주면 습관처럼 자리잡을 수 있는 중요한 요소다. 그래서 독서를 일상의 일부로 만들어 나가는 과정의 실용적인 조언이유용한 것이다.
4장의 오감독서법도 궁금해서 가장 먼저봤었는데, 아무래도 서술위주로 되어있어 집중력이 조금 떨어지면 방법이 눈에 확 들어오지 않아 몇번을 읽었다. 오감별로 작은 소제목을 달아주었다면 어땠을까 생각해본다.
권도경 작가님은 전문적인 교육자 이전에 참으로 다정한 사람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내 이름을 꾹꾹 눌러 응원의 말과 함께 보내주신 사인본 속에는 친필편지 한통이 더 들어있었는데 바쁜와중에 책부터 읽다 툭 떨어져 발견한 그 짧은 글에 왜 그렇게 뭉클했던지 한동안 멍하니 바라보았더랬다. 난 이런분이 많아져야 한다고 생각한데 착함력이 커질 수 있도록, 아이들이 살만한 세상을 위해!
<도서만 제공받음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