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1학년 기적의 첫 독서법
오현선 지음 / 체인지업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1학년 기적의 첫 독서법』은 초등 1학년 아이들과 함께하는 독서를 중심으로 책의 가치를 다루고 있습니다. 책은 부모들에게 아이들의 독서 경험을 풍부하게 만들기 위한 실용적인 가이드를 제공해서 굉장히 유익하네요!

초등 1학년이라는 특별한 시기를 어떻게 독서를 즐겁게 만들어 나갈지에 대한 구체적인 제안이 풍부하게 담겨 있어 좋습니다. 365 독서달력과 월별 추천 책 리스트는 독서 계획을 세우고 다양한 책을 접하도록 유도하는데 도움이 될거에요. 부록이지만 알차서 굉장히 마음에 들었던 부분입니다.

책에서는 독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책놀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학교 생활에 적응하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적인 요소를 통해 학습을 유도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 어떻게 책으로 놀아주지 고민하는 부모님들께 분명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책과 친해지면서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실질적인 방법과 제안이 풍부하게 담겨 있어 실용적이어서 가장 좋았던 거 같아요. 25년 전문가의 조언이기에 더욱 신뢰가 갑니다. 독서에 대한 효과적인 방법을 찾고자 하시거나 독서를 통해 아이와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부모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육아서라고 봐도 좋겠네요. ^^

마지막으로 본질을 놓치면 독서하는 아이를 보는 시선이 왜곡될 수 있다는 저자의 말이 여전히 귓가를 맴도는 것 같습니다. 별거 아닌 말 같지만 전 이 말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입시가 목표처럼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을 보고 있자면 마음이 아프지만 안해도돼!라고 말할 만큼의 배짱도 없는 부모라 그저 미안할 뿐이에요. 하지만 적어도, 책을 읽는 시간이 고통스럽지 않도록, 짐에 짐을 더하지 않도록 노력하려고요.

나의 시선이 왜곡되지 않도록 마음의 줏대를 잘 세워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