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묘함 속으로 2 - 총몇명의 단편 기묘 만화 기묘함 속으로 2
윤종문 지음,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총몇명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총몇명의 기묘함속으로 아찔했네요. 아이는 안보려고 해서 제가 먼저 봤는데 애가 봤으면 많이 무서워했을 것 같아서 다행이었어요. 아이가 아직 저학년이고 예민하고 소심한 아이라 보는 건 조금 늦춰야할 것 같아요. ㅎ 사실 저도 겁이 많아서 읽으면서 좀 무서웠거든요. ㅎㅎ 그래도 초등 고학년 이상되는 씩씩이 친구들은 진짜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정말 기묘한 이야기였어요. 분명 당장 일어난다면 믿을 수 없는 말도 안되는 판타지인데, 사회문제를 뚜렷히 보여주는 기묘함. 읽고나면 곰곰히 생각하게 되요. 섬뜩하고 무서운 것도 이런 이유때문이었어요. 외모가 마음에 안들어서 투덜거리던 아이를 세탁해서 새 삶을 살게 해주는 인간 세탁소부터 오싹하더라고요. 외모지상주의와 더불어 진짜 행복한 삶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하게 해요. 그래도 세탁기에 넣고 돌리는건 너무 무섭더라고요;;;; 뭔가 리얼한 상상이 된달까;;;

또 나비인간이 되어 인플루언서가 됐다는 이야기에 너도나도 하겠다고 달려들어 결국은 사냥당하는 신세로 전락하는 이야기도 나비인간이 될리는 없지만 현 시대의 이야기를 빗대어 하는 것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었어요.

고학년 이후에 내포된 의미까지도 생각할 수 있는 연령이 되어 분별하면서 볼 수 있다면 그 때가 적기다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고로 진짜 잘 만드시긴 한 것 같아요. 대단하다고 생각했어요. 소름돋게 잘 만든 만화였습니다.

<미래엔에서 도서만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