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15분 질문하는 세계사 1 - 인류의 등장과 고대 통일 제국의 형성 ㅣ 하루 15분 질문하는 세계사 1
곽민수 지음, 이경석 그림, 조한욱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8월
평점 :


하루 15분 부담없이 세계사에 빠져들 수 있는 질문하는 세계사. 이제 시작하는 시리즈라 앞으로 얼마나 더 나올지 모르지만 세계사라는 방대한 분야를 생각하면 아마도 꽤 긴 시리즈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그러면서도 불시착해서 지구인의 역사를 배워야하는 시간이 1년으로 한정되어있는걸 보면 시즌을 나누어서 가려나 하는 생각도 해본다.
구성이 똑똑한 책이다. 한번에 읽는 책이 아니라, 조금씩 읽는 책이다. 아이들의 뇌를 잘아는 작가의 배려가 아닐까 생각한다. 역사가 어디 쉬운 이야기인가. 어른인 나도 잘 모르고, 알아도 헷갈린다. 한번에 두꺼운 책을 읽으라고 하면 아마 하품부터 나올것이다. 그러니 애들을 오죽할까.
더군다나 세계사가 필수과목이 아니기 때문일까? 아이들이 보기 좋은 세계사 책이 눈에 잘 띄지 않는것 같았는데, 이번 책은 어린 친구들이 보기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아이들이 생각할 법한 혹은 궁금할만한 질문을 제목으로 시작하여,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진다. 아이들의 시선에서 그럴만하달까?
그렇게 15분정도의 분량이 끝이나면 한 질문으로 시작된 역사수업은 마무리가 된다. 그렇게 15개의 질문을 끝내면 인류의 등장과 고대 통일 제국의 형성에 대한 이야기는 끝이난다.
요점정리나, 인포그래픽이 잘 되어있어 시각적 효과도 좋고 짧은 만화는 주제도 처음 빠져들기 좋게 구성되어있다. 아이들을 위한 책이라 할만한 것 같다. 첫 시작하는 이 시리즈를 응원하고 싶어진다.
<도서제공. 미래엔아이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