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방울이의 꿈 따라 유랑단 1 - 파티시에가 될 거야! ㅣ 방울이의 꿈 따라 유랑단 1
히카와 마쓰리 그림, 이노우에 아키코 글, 김정화 옮김, 트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8월
평점 :


엉덩이 탐정의 방울이가 이 책의 준인공이에요. 방울이는 엉덩이탐정 사무소 아래 '행운 고양이 ' 찻집 주인의 딸이에요. 어쩌면 그냥 물려받으면 편할텐데 싶은데 방울이는 아버지의 안락한 품을 떠나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떠나게 되요. 물론 혼자는 아니고, 표지에서 보이는 친구들과 함께요.
함께 살게되면서 이사간 저택이 굉장히 기묘해요. 별일이 벌어지거든요. 그 와중에 월세를 잘못봐서 아르바이트까지 해야하는 상황이 되면서 셋은 면접을 보지만 모두 탈락하고 말죠. 세상일이 뭐 쉬운가요. 정말 우리와 비슷하더라고요. 그래도 다행스럽게 카피바씨를 만나 아르바이트도 구하고 독립생활을 즐기게 되지만 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그걸 해결해 나가며 꿈에대해 한발짝 다가가는 이야기에요.
카피바씨의 열정이 방울이에게 어떤 영향을 줄지 궁금해지고, 누군가를 통해 자신을 투영해 볼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더라고요. 나는 정말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나 생각하게 되고, 진짜 그런일이란 무엇일까 곰곰히 살피게 해주는 책이었어요. 꿈을 일찍 정해야만 하는건 아니지만 찾고 싶다는 의지를 갖게 해주는 책이랄까요.
아이와 읽으면서 이야기 많이 했어요. 얼른 2권이 나와서 더 깊은 이야기를 나누었으면 좋겠어요.
<도서제공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