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순이 첫 영어 카드 100
영실업 원작 / 미래엔아이랑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콩순이가 귀여운 포즈로 맞아준다. 열자마자 아이들의 관심을 잡아끈다.

아이들과 꺼내보며 찬찬히 살펴보니, (실제는 좀 정신없었지만.) 좀 묵직한 무게다 생각했는데 어른 손만한 카드가 100장이나 들어있어서 그랬나보다. 어떤주제를 100가지나 했을까 보니 8가지 다양한 주제를 담아 '오!' 싶다. 





특히나 아이들에게 익숙한 것들이 많다. 채소, 과일, 몸, 색, 숫자, 동물 등 아이들이 생활하며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들이다. 언어가 생소한데 주제마저 그랬다면 아이들의 관심을 오래 묶어두긴 어려웠을텐데 적절한 주제를 잘 선택한 것 같다. 

 





앞에는 귀엽고 왠지 따뜻해 보이는 그림들로 한눈에도 무엇인지 알아보기 쉽다.  뒷면은 

영어단어가 큼직하게 써있고, 아래는 한글낱말과 콩순이에등장하는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모서리도 둥글둥글한게 혹여나 모서리에 다칠일이 없을 것 같아 안심하고 아이에게만 맡겨도 되겠다. 

 

 

주제가 다양하다보니, 분류가 가장 쉬운 놀이였고, 알파벳을 아는 아이라면 시작하는 말을 찾거나 , 짧은 문장을 반복하여 학습할 때 활용하면 딱 좋다. 조금 아쉬웠던 건 과일/채소 분류가 잘 되어있지 않았던 것이었는데 이런 부분까지 신경써주었다면 완벽하지 않았을까? 

 

 

한동안 아이의 손에 늘 쥐여있을 것 같다. 엄마가 굳이 하지 않아도 아이들끼리 큰애 어렸을 때 내가 해주었던 놀이를 재연하는 모습을 보니 웃음이 난다. 그래 친해지는게 가장 큰 숙제 아니겠니? 

 

<출판사 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