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레츠고 어떻게 나눠 먹지? 분수와 소수 - 1분이면 수학과 친해지는 만화 씽씽레츠고 시리즈 5
이젠수학연구소.한날 지음 / 이젠교육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씽씽레츠고 벌써 세 권째네요. 아이가 좋아해서 매번 선택하게 되는 학습만화에요!




마침 분수가 다음 단원이라서 아이가 더 집중해서 보더라고요. 수학책하고 비교하면서 봐야한다고 꺼내놓고 ㅋㅋ 신기하게 느낌이 비스읏 해요 ㅎㅎ 문제는 교과서보다 재밌어서 조금만 본다는게 자꾸 완독하느라 문제를 안풀게 되지만 그래도 보는 것으로도 공부가 되니까 !





분수는 3학년까지의 수학과정중에 가장 최상위 단원일거에요. 분수라는 것이 원래 전체를 몇으로 똑같이 나눈 부분에 대한 것으로 나눗셈은 물론, 곱셈, 덧셈, 뺄셈까지 모든 연산을 할 수 있을 때야 비로소 할 수 있는 단원이니까요.

그런데 그런 개념들이 잘 녹아있는데 그런 개념을 딱딱하게 설명하지 않고 추상적인 내용을 실체화해서 만화로 보여주니까 확실히 아이가 이해하기 쉬워서 좋아요. 만화만 보여주지 않고 정리도 확실히 해주니까 그런면도 걱정이 없어요. 초등 분수는 이거 한권이면 되겠더라고요. 시기에 아주 적절하게 만나서 대박활용중입니다.

아이는 처음보는 책인데 어디서 많이 들은 이야기 같다고 하더라고요. ㅋㅋ 엄마랑 곱셈 나눗셈하면서 하고 또 했던 이야기들이 이젠 분수로 나오니 아무래도 뭔지 모르게 아는 이야기 같은 느낌들이 많은가봐요. ㅎㅎ 올 여름방학에는 엄청 바쁠 것 같아요. 곱셈, 나눗셈 그리고 분수까지 기본을 탄탄히 해야할 것 같거든요. 씽씽 레츠고 덕에 한숨 덜었지만요.


<도서제공 고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