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하노이 & 하롱베이, 사파 - 2022~2023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어디가서 맘 편히 밥먹기도 쉽지 않은 요즘이다. 내년엔 더 허리띠를 조여야하는 건 아닌지 덜컥 겁이난다. 그래서 베트남의 매력이 더 돋보인다. 저렴한 물가. 다른건 몰라도 풍부한 먹거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유혹은 너무나도 크다. 게다가 맛까지 빠지지 않는다니. 아이들과 메뉴판의 금액보다 메뉴를 먼저 고민하게 되는 기쁨은 더 없이 클 것 같다.

소개된 맛집들을 유독 열심히 보고있자니 한번도 가본 적 없는 베트남이지만 쌀국수 향이 삭 올라오는 착각마저든다. 이런저런 맛을 상상해도 현지에서 직접 먹는것만 할까 .

동이라는 단위가 익숙치 않아 큰 숫자에 잠시 흠칫했지만 환율을 확인해보니 5000원 밥상이 많이 보인다.(그보다 저렴한 것도!!) 언제적 이야기더라. 까마득하네. 삶이 퍽퍽해 당장 떠날 수 없는 게 아쉬울 따름이다.

저렴한 물가가 지금 나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와 맛집에 오랜 시간 시선이 머물렀지만 사실 그 외에도 매력이 참 많은 도시다. 여행비용도 다른 곳에 비하면 훨씬 착하니 사실 가장 먼저 떠나고 싶은 곳이기도 하다. 저자의 여행이야기 속에 빠져있다보니 또 떠나고 싶어지지만 결국 내일도 일상으로 돌아가겠지. 그러나 이렇게 자주 여행을 보내주는 지은이에게 늘 감사를 보낸다.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