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다낭 한 달 살기 & 골프 - 2022~2023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의 욕구가 가장 뻗칠 요즘이라 그럴까 항공요금이 정말 치솟을 대로 치솟아 있는데, 베트남은 늘어난 항공노선으로 요즘이 코로나 이전 2019년과 차이가 없다고 하니 이보다 고마운 여행지가 보이지 않는 것 같다. 게다가 신속항원검사를 무료로 신속하게 해줘 추가적 시간도 필요 없다고 하니 마음이 급한 여행객에게는 딱인 것 같다. 

 

요즘 골프인구가 500만을 넘어선다고 한다. 평소 골프를 즐기던 사람외에도 이제 막 시작한 사람들도 많을텐데 골프여행을 떠났다고 해도, 골프만 즐기다 오지 않을 수 있으니 다낭 시내에서 가까운 골프장을 가는 것도 방법이다. 차량으로 20-25분 거리에 몽고메리 링크스 골프 클럽, BRG 다낭 골프 클럽, 바나힐 컨트리 클럽이 있어, 원하는 곳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세 곳중에서 대한민국 골퍼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바나힐로 코스관리가 정말 잘 되어 있고, 고산지대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다. 

또 다낭시내에서는 멀지만 호이안에 숙소를 잡는다면 20분 내외로 가까운 호이아나 컨트리 클럽이나 빈펄 컨트리 클럽도 매력적이다. 사실 난 이 두곳이 더 좋았다. 호이아나는 자연을 그대로 이용한 점이 아주 마음에 들었는데 일명'대통령 골프'라고 여유있는 골프를 즐기기에 최적이다. 그리고 마지막 빈펄은 그야말로 가족여행을 하기 딱이다. 골프와 놀이동산 그리고 리조트에서 즐기는 호캉스까지 만약 간다면 난 빈펄로 향할 것 같다. 

 

사실 당장에 떠날 수 있지 않으나, 매번 이렇게 마음만이라도 그곳에가 상상으로 즐기는 여행이라도 숨통이 트이고 가슴이 두근거리며 엔돌핀이 돈다. 그래서 늘 고마운 책이다. 

 

 

[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