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한권은 가지고 계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아이가 학교에 입학하고 받아쓰기를 시작하면서 하나하나 단어를 암기하는것은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면 방법은 역시나 원리다. 그래서 원리를 알고 싶어서 애썼던 시간들이 있었어요. 그때 정말 국립국어원을 시작으로 한국어 어문 규범까지 파가며 공부했던 기억이 나요. 그러면서 역시나 말이 먼저 생겼고 말을 글로 표현하는 것인 만큼 소리를 기본으로 하지 않을까 했던 생각들이 규범을 보면서 정리가 됐었거든요. 그리고 그 정리된 생각을 토대로 적용을 하면 한단어 한단어 배우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이라는 것을 절실히 느꼈던 작년이었어요.
그때 생각이 문득나더라고요. 그리고 내용을 보니 한국어 어문 규범에서 본 내용과 예문들도 보이더라고요. 역시나 이것을 바탕으로 했다는 소개문을 보니 고개가 끄덕여졌답니다. 최대한 쉽게 설명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역력했어요. 일단 설명도 너무 길지 않아 읽기 편하고, 예시와 예문을 통해 이해를 돕고, 정리된 도표들이 한눈에 들어오더라고요. 그리고 연습문제도 풀어보면 더더 좋고요!
무엇보다 맞춤법에 필요한 정말 모든것이 수록되어있어서 이 한권이면 맞춤법의 원리는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될만큼 잘 정리가 된 책이었어요. 물론 제가 더 깊은 지식이 없어서 그럴지도 모르지만, 초등아이와 함께 공부하기에 참 좋은 책이었고 그리고 생각지 못했던 외래어 표기법이랑 몰랐던 잘못쓰는 말들을 보는 재미도 쏠쏠했답니다.
집에 한권은 비치해두시면 두고두고 도움이 되실 책이랍니다! 한글사용자 필수책이네요! ^^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