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9단 회사를 살리다
마츠다 아야코 지음, 이유영 옮김 / 한스앤리 / 2007년 2월
평점 :
품절


 내가 이 책을 몇 년 전에만 접했어도 내 자신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을 것이란 생각이 들어 못내 아쉬웠다.

그 처럼 이 책은 영업에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 쯤은 읽어야 할 책이다.

 이 책의 저자인 '마츠다 아야코'는 영업의 달인으로 통하는 일본의 유명 컨설턴트이다. 

처음부터 그녀가 영업의 달인으로 불린 것은 아니다. 대학 졸업 후 4년간 근무하던 곳에서 영업실적 저조로 해고되고 시급 6000원의 백화점 판매원으로 근무했던 그녀였다.

그런 그녀가 1일 평균 1000만원을 버는 컨설턴트가 될 수 있었던 것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일은 아니다. 평범한 20대 중반의 그녀가 판매에 심리테크닉을 적용하면서 도전을 시작했고 그녀의 도전이 성공하면서 '파워 마케터'로 불리게 된다. 그녀의 도전이 거기서 멈춘 것이 아니라 자신의 집객과 판매 테크닉을 이용하여 회사를 설립했고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팔지 못하면 생존하지 못한다'는 그녀의 말처럼 영업에는 성공하는 법칙이 있다.

그 법칙은 그녀가 개발한 '영업9단의 성공법칙'을 실천하는 것이다. 실전 예까지 들어가면서 설명해 놓으니 영업에 쑥맥인 나도 이해하기가 쉬웠다. 그녀가 말하는 영업9단의 성공법칙은 지금 현재의 나에게는 절실히 필요하지는 않지만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그녀가 알려주는 성공법칙23가지는 영업부문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다 적용되고 응용될 수 있을 것이다. 일을 하고 있을 때 아주 행복하다는 저자처럼 어떤 일이든 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하고 상대를 진심어린 마음으로 대한다면 우리 역시 저자처럼 일을 하면서 행복을 느끼게 되지 않을까싶다.

 자, '바로 당신'도 물건을 팔지말고 '자신'이라는 가치를 팔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