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철저반복 PB단계 세트 - 전5권 - 만 5.6세 수학 철저반복(유아) 시리즈 12
삼성수학연구소 지음 / 삼성출판사 / 2011년 6월
절판


단계별 연산 학습지 『수학철저반복』PB단계 세트(전5권)입니다.

요즘 수학 연산 학습지를 하고 있는데요. 너무 반복이 많다보니 "또 똑같은거야?" 하면서 살짝 지루해 해서 새로운 문제로 재미를 붙여주려고 구입해 봤어요.


한 권에 정가가 3.800원이어서 가격도 저렴하고, 주차별 학습 구성이 표기되어 있어 아이에 맞는 단계를 쉽게 선택할 수 있어 참 좋더라구요.

쉬운 단계부터 시작해서 하루에 2장씩 부담 없는 학습량을 정해서 매일 공부하 공부하는 습관을 형성할 수 있어 엄마표 교재로도 활용 만점이더라구요.


본격적인 학습에 들어가기 전 만화로 된 카툰이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어 흥미를 붙여주기도 좋더라구요.


(매일 2장씩 뜯어서 활용할 수 있는데 저희 아이는 "책을 찢으면 어떻해?" 놀란 토끼눈이 되서 뜯지 말라네요. " ^^;

나중에 불편해 하면 뜯어서 풀 수 있게 해주려구요.)

이 부분은 ‘준비학습’으로 명시되어 있는 부분인데요. 빈 곳의 수의 앞으 수 도는 뒤의 수를 구하는 문제예요.

PB1 학습을 하기 위한 「더하기 1 은 ‘다음 수’를 명확히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본적인 내용이랍니다.




본격적인 더하기 1을 공부합니다.

「어떤 수의 ‘다음 수’가 더하기 1의 원리와 같다는 것을 이해하여 덧셈의 기초와 수의 계열을 확실히 파악할 수 있게 합니다.」

저희 아이는 "완전 쉽지 뭐! ㅎㅎ" 아주 쉽게 소리 내어 답을 써내려가네요. ^^

더하기 부분은 엄마가 구두 테스트로 함께 해주면 개념을 확실히 알아가는데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1다음 수는?", "2다음 수는?" 이렇게 엄마가 물고, 아이가 "21", "3!" 하면서 소리 내어 말하면 자신감도 붙거 개념이 머리속에 들어가기도 쉽답니다.


답을 크게 소리 내면서 "이정도는 쉽지 뭐!" 하면서 재미있게 문제롤 풀고 있어요. ^^


2장의 분량을 다 한 후 '참! 잘했어요.' 도장을 상단에 꽝 찍어주니 아주 신이 났네요.

상단 부분에 날짜 기록 부분 옆에 '참 잘했어요.' 예쁜 도장 모양이 찍혀 있는데요.

같은 모양 스티커가 부록으로 있으면 칭찬 스티커 역할로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니면 집에 있는 스티커를 이용해 붙여 주셔도 좋구요. 전 스템프가 있어서 도장 꽝 찍어주었네요. ^^

<수학 철저반복>은 만4~5세부터 초6까지 학습설계가 잘 되어 있어 아이의 단계에 맞춰 쉬운 단계부터 시작해서 충분히 반복 연습한다면

수학의 기본인 수 개념과 연산은 확실하게 잡을 수 있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