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에게 주고 싶어요
알리스 브리에르 아케 지음, 김현좌 옮김, 셀리아 쇼프레 그림 / 봄봄출판사 / 2010년 10월
장바구니담기


엄마에게 세상에서 가장 멋지고 귀한 선물을 주고 싶은 아이의 마음이 정말 예쁘게 그려진 책입니다.
키가 작은 소년 피터는 사랑하는 엄마에게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습니다.


엄마의 마음처럼 커다랗고
어둠속에서도 밝은 빛이 되어 주며
엄마를 포근히 감싸 안아서
행복으로 가득 채워 줄
그런 아주 멋진 선물을요.


하늘의 달이라면 그런 선물이 될 수 있겠다고 생각한 소년은 달을 따기로 마음 먹어요.
하지만 달을 선물한다는 게 가능할까요?
소년은 처음에는 아빠의 도움을 받고 달을 따려했지만 달에 닿지 않았어요.
그 다음에는 친척들의 도움을 받았지만 역시 달에 닿지 않습니다.
소년은 다시 사촌들과 이웃 사람들의 도움을 받지만 달은 아직 멀리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을 준 사람이 너무나 많아 자신을 도와준 이웃에게 달을 나눠주고 나면 정작 엄마에게 줄 달이 남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 소년은 무척 상심합니다.
소년은 스스로 길을 찾기로 합니다. 혼자서 여행을 떠난 소년은 이 과정에서 성장하며 깨달음을 얻게 됩니다.

"나를 도와주는 사람들에게 달을 나누어 주는 건 당연해."

자신을 도우려고 기다려 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들이고 모두에게 한 조각씩 달을 나누어 주며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방법을 소년은 알게 됩니다. 그리고 하나뿐인 엄마를 위한 세상에게 가장 예쁘고 소중한 달을 엄마에게 선물합니다.
여행을 통해 나눔의 기쁨과 가치를 깨닫는 소년의 성장을 보여주는 과정이 조금 모호한 구석이 없지 않지만 엄마를 향한 아이의 사랑스러운 마음이 느껴지는 아름다운 동화였습니다.

책을 읽은 채언이가 만들어 준 상품권이랍니다. ^^
"엄마, 주말만 제외하고 아무때나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야."
신발정리, 설거지 1회, 안마 2회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네요. ㅎㅎ
단, 주말은 제외라는거!!! ㅋㅋ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벌레 2010-12-27 13: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상품권 너무 귀엽네요 ㅎㅎㅎ 좋은 책소개 잘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