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안전가옥 오리지널 32
이산화 지음 / 안전가옥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산화 지음

안전가옥 펴냄

🔥구매버튼

안전가옥에서 펴낸 오리지널 시리즈를 읽어보고 싶었는데 결정적으로 나를 설레게 한 그 단어 ’사이버펑크’

못 먹어도 고

🔥만듦새

다른 말 필요 없고 표지가 이쁘다.

일러스트 ‘산호’님의 작품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또 좋은 아티스트를 알게 되어 기분 좋다.

이쁜만큼 궁금했던 건 이 그림 속 여자는 할로할로일까? 벨라일까? 아니면 의체를 가진 다른 캐릭터일까 궁금했다.

🔥리뷰

음~ 야미

아는 맛이 제일 무서운 맛이라고 내가 상상했던 ‘사이버 펑크’, ‘sf 장편소설’ 그 자체. 만족스럽다.

이 작품은 2018년도에 출간되었다가 약간의 수정을 거쳐 재출간된 작품이라고 한다. 재출간되어 내 눈에 띄어줘서 고맙다.

sf와 로맨스라는 두 기둥이 이 소설을 탄탄하게 받치고 있다.

초반부에는 주인공 도나우벨레와 할루할로의 알쏭달쏭한 사랑이 밑반찬 정도인 줄 알았으나 후반부로 갈수록 진수성찬이었다. 레이디 핑거와 사타 안다기의 사랑 싸움도 무척 귀여우면서도 절묘하게 작품에 기여한다.

이산화 작가님에게 나는 도나우벨레와 할루할로를 이렇게 보낼 수 없다는 의견을 전달하고 싶다. 그 둘은 내 눈앞에서 행복해야 한다.

*

이 작품은 사뭇 진지한 메세지도 담겨있는데 주인공이 살고 있는 블랙 포레스트의 모습에서 읽을 수 있다.

‘블랙 포레스트에서는 꿈이 있어야 살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꿈은 돈을 모아서 더 높은 지위를 가지는 것과 오래전 사라진 요리의 레시피를 되살리는 것, 자신의 왼쪽 다리를 의체로 바꾸는 것 등등 다양하게 나타난다.

그게 꿈이야..? 싶은 것도 꿈이라고 말하는 세상. 인간과 오토마톤이 사랑하고 인간이 오토마톤이 되기 위해 돈을 모으고 수많은 편견이 없는 도시다. 주인공들은 이 모든 과정 끝내고도 블랙포레스트에서 산다. 이 편견 없는 도시가 좋아서는 아닐지 예상해본다.

*

이 책을 읽으면서 벨라와 할루할로의 성별이 궁금했다. 레이디 핑거와 사타 안다기, 의체 덕후 자허토르테 모두 성별에 대한 언급이 없다.

표지의 캐릭터가 궁금했던 것도 이 때문이었다. 이 여성 같아 보이는 캐릭터는 벨라일까 할루할로일까? 나의 예상은 작가의 말을 보고 아… 소리와 함께 무너졌다.

극중 모든 인물은 한 성별이다.

블랙포레스트 성별과 인간과 오토마톤의 구별이 없는 도시였던 것. 이런 작은 반전 또한 즐거웠다.

#오류가발생하였습니다 #안전가옥 #이산화 #사이버펑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