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 차이를 만들어 내는 마케터들의 이야기
레드펭귄 지음 / 천그루숲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 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 차이를 만들어 내는 마케터들의 이야기

레드펭귄 지음
천그루숲 펴냄

● 구매버튼

나는 책은 좋아한 지 오래되었지만, 마케팅은 부족한 책팔이다. 마케팅을 공부하기 위해 읽은 책.

광고대행사에서 프리랜서로 일해본 적이 있다. 그 당시에는 영상을 만졌기 때문에 너무 바빠 시선을 돌릴 틈이 없었는데도 많이 배운 기억이 난다. 그때 생각이 나서 선뜻 먼저 펴본 책

● 만듦새

표지가 심플하면서도 충실하다.

제목이 아주 강조되어 있으면서도 빨간색, 검은색, 흰색으로 심심하지 않은 표지다.

“차이를 만들어 내는 마케터들의 이야기”라는 카피는 제목과의 연장선에서 또 위치상 좋았다.

● 내용

마케팅보다는 마케터에 집중한 책이라 더 좋았다. 그리고 오프라인이 아니라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마케팅에 포커싱한 책이라 좋았다.

퍼포먼스 마케터, 콘텐츠 마케터, 인하우스 마케터, 에이전시 마케터 등 같은 일을 해도 소속에 따라 달라지는 환경과 점점 세분화되고 있는 업무를 개괄적으로 살펴볼 수 있었다.

<당신은 햄버거 하나에 팔렸습니다>가 어떤 브랜드에서 진행한 캠페인을 예시로 들었다면
이 책은 마케터로 일하는 사람들과 그 사람들이 일하는 브랜드를 예시로 들어 설명하는 방식이어서 또 재밌었다.

또 제품에 집중한 캠페인보다는 브랜딩에 대한 언급이 잦았는데 나의 생각과도 꽤나 궤도가 같아 다음 책은 브랜딩 관련 책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