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문장 - 글쓰기 스킬로 연수입 10배 올린 어느 현직 마케터의 실전 테크닉 33
가나가와 아키노리 지음, 김경은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0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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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자님께서 선물로 주신 책♥

그전에도 관심은 가지고 있었다. 오랜 시간을 독자로 살아서 ‘상품’ 책에 대한 글쓰기가 쉽지 않았다. 자꾸 내 의견, 리뷰를 말하게 되어서 걱정이었는데 이 책은 꽤 구체적인 방법은 제시한다.


만듦새:

깔끔한 종이 질감 배경에 일러스트 하나로 포인트를 준 표지. 직관적이고 온몸으로 나 실용서입니다. 하고 외치고 있는 것 같다.

“동네 슈퍼 전단지부터 유튜브 썸네일까지 당신을 위한 리얼 글쓰기 특강”

책 표지에 넣은 카피도 잘 썼다고 생각했다. ‘전단지부터 썸네일까지’라고 활용도 넓힌 제안과 ‘리얼’ 글쓰기 ‘특강’이라는 말에서 단기간에 실력 상승!이 연상된다.

판형이 작고 책이 가벼워서 책상 구석에 두고 계속 꺼내보기 좋을 것 같다.

중간중간 나오는 삽화가 지루해지는 것을 필사적으로 막는다. 하찮은 일러스트들이 귀엽다.


내용:

● 나를 당신은으로 고쳐보자

● 사람들은 잘 읽지 않는다. 결론은 처음 중간 끝에 모두 적는 것이 좋다.

● 볼드, 행갈이, 크기 조절 등 가장 기본적인 시각적 효과를 잊지 말자

● 접속사를 사용해도 된다.
(문학적 글쓰기를 배웠던 사람은 공감하겠지만 접속사를 최대한 자제하는 버릇이 있다. 하지만 홍보를 위한 글이라면 사용해도 좋다.)

● 오감에 대한 표현을 쓰자
ex) 지글지글, 의성어

● 감정적, 정서적 이득을 예측하게 쓰자
ex 100만 원짜리 티비 50% 세일 50만 원으로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 하루를 일하는 8시간, 개인적인 8시간, 휴식 8시간으로 나눠 상품을 어필해보자

● 거절을 먼저 예상하고 차단하자

● 정확한 숫자 데이터를 제시하자

누군가는 “생각해보면 이런 말 누가 못 쓰냐”라고 하기도 하던데 이런 책은 그래서 가치가 있다고 느낀다. 이런 것들은 쉽게 잊힌다.

잊기 쉬운 것들을 한 번에 모아서 옆에 두고 자주 읽으면 읽을 때마다 새롭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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