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피니트 마켓 - 하버드가 분석한 1조 달러 우주 시장의 비밀
매슈 와인지얼.브렌던 로소 지음, 고영훈 옮김 / 페이지2(page2) / 2025년 1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소련이 인류 최초로 인공위성을 우주로 보내고, 미국이 달 착륙에 성공한 이후 예상 외로 인류의 우주에 대한 관심은 이전과 같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AI의 발전이 빨라지면서 엄청난 전기와 냉각이 필요한 상황에 놓이게 되었는데 이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우주 공간을 활용하는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그에 따라 투자자들도 우주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는데 나도 그러한 사람들 중 하나로서 이 책을 통해 현재 우주기술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알아보고자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초반은 인류가 우주를 탐험하고 우주를 개발하려고 한 노력과 역사가 나오는데 옜날엔 국가 차원에서 우주개발이 이루어졌다면 지금은 민간기업들이 그 자리를 많이 차지하며 확실히 시장경제의 효율성이 작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스페이스 X가 발사 비용을 경제적으로 절약한 것만 봐도 기업들이 생각보다 인류발전에 큰 획을 그을 수 있는 우주발전에 더 큰 기여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 이런 기회를 투자자로서 잘 포착하고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아직은 자금부족, 기술부족 등 난관이 더 많은 상태이고 도전하는 단계이지만 노력하는 여러 기업들 중 제2의 엔비디아가 될만한 회사를 알아보는데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여러 기업들이 무엇에 중점을 두고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 알 수 있었기에 그들의 성장을 계속 추적해보며 투자를 해봐야겠다. 꿈같은 이야기같기도 하지만 분명히 미래엔 인류가 우주를 활용할 수 있을 것같다. 내가 직접 그런 개발을 하지는 못할지라도 기업에 투자를 함으로써 그들의 원대한 목표에 일조를 하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