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가 바로 터지는 기적의 말하기 영어회화 패턴 1000 (스프링) - 100개 주제별 1000패턴으로 실전 영어회화 완전 정복!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8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어떤 언어든 계속해서 새로운 표현이 나오기에 배움에 끝이 없는 것같다. 특히 영어회화처럼 시험이 아닌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말을 직관적으로 내뱉기 위해서는 현지인들이 자주쓰는 영어회화패턴을 익히는게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영어독학을 하는 입장에서 혼자서도 공부하기 좋도록 구성이 직관적이고 크게 어렵지 않았는데 크기도 손바닥만해 휴대성이 좋아 갖고다니며 자주보기 좋아보였다.
100가지의 주제에 따라 영어패턴들이 정리되어 있는데 한 주제당 10개정도로 표현도 크게 어렵지 않아 하루에 한주제씩 공부해나가면 어느순간 영어말하기에 자신감이 생길것 같았다. 사실 다른 과목 시험공부를 할 때도 자주 나오는 출제 패턴 위주로 공부하는 경향이 있는데 회화에서도 영어패턴식공부가 크게 도움이 되는것 같다. 영어공부를 할 때 영어패턴으로배우기를 원한다면 이 책이 딱인것 같다.
먼저 주제에서 다루는 패턴회화들을 읽어보고 예문을 혼자 발음해본 뒤 맨 앞의 큐알코드를 통해 예문 발음을 들어보며 어조와 강세들을 따라하며 공부를 했던 것같다. 아무래도 이 책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선 직접 말해보는게 중요한데 아침이나 저녁에 집에서 스스로 말해보면서 공부한 뒤 짜투리 시간에 다시 읽어보며 복습을 하는 식으로 활용하는게 좋은것같다. 예문에서 나온 단어나 표현들도 마지막에 따로 정리되어 있어 어휘까지도 챙길 수 있었던 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