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퍼펙트 바이블 - 원리와 철학으로 정복하는 비트코인의 모든 것
비제이 셀밤 지음, 장영재 옮김, 알렉스 글래드스타인 서문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이야기는 10년 전부터 나오기 시작했던 것같다. 하지만 그때 당시 분위기는 잘 모르는 것에 투자를 하는게 위험하다는게 컸다. 나 또한 비트코인의 가능성을 인지하면서도 내 돈을 투자하지는 않았다. 그랬던게 최근에 엄청나게 오르면서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러면서도 큰 변동성에 섣불리 투자를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이 책을 쓴 저자 비제이 셀밤도 이렇게 바이블까지 쓸 정도로 빠삭한 지식을 가진 사람이지만 2013년 무렵엔 비트코인을 터무니없는 것이라고 생각했다는게 의외였다. 그랬던 사람이 이제는 비트코인을 인정하게 된만큼 그만한 근거가 이 책에 담겨있을거라 기대하며 읽었다.


저자도 한때 가졌던 편견과 오해들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이를 걷어내고 본질을 바라볼 수 있게 하는 내용들이 많은데 기술적인 부분부터 경제적, 정치적, 철학적인 관점 등 여러 관점으로 설명을 해줘서 다방면으로 이해를 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화폐의 역사를 살펴보면 저마다 단점이 하나씩은 있었는데 비트코인의 기술은 이를 여러면에서 보완하고 있고, 경제적인 부분에서는 디지털 금이라는 명성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그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정치적으로도 권력에 휘둘리지 않고 존재할 수 있다는 것에서 의미가 있다는 점에서 비트코인의 가치를 다양하게 알 수 있었다. 비트코인 투자에 대해 기술적으로 다루기보다는 비트코인 자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