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팔아버리는 카피 키워드 사전 - 빅히트 상품을 만든 베스트 카피 4000
호리타 히로카즈 지음, 신찬 옮김 / 보누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인터넷을 보면 같은 상품이 다양한 이름으로 올라와 있는 경우가 있는데 어떻게 이름을 짓고 어필을 하느냐에 따라 판매량이 달라지는 것을 종종 보곤했다. 이를 보며 카피 키워드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었는데 막상 스스로 생각해보려고 하면 너무 뻔한 것들만 떠오르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았었다. 이 책은 마치 사전처럼 이미 검증된 많은 베스트 카피 키워드들을 유형별로 분류해 놓고 있어 필요에 따라 찾아보며 참고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데 다양하게 도움이 되겠다 싶어 읽어보게 되었다.


물건을 팔 때뿐만 아니라 블로그 글을 쓸 때도 제목에 후킹을 넣으면 조회수를 높일 수 있는데 이럴 떄도 이 책의 내용을 참고할 수 있을 것 같다. 대표적인 카피 문구를 써놓고 어떻게 쓰면 효과적인지 예시와 함께 나와있는데 나의 상황에 맞게 고쳐서 쓰면 좋을 것 같았다. 예를 들면 부동산 관련 글을 쓰는 블로거라면 "OO로 알게 됐다. 원하는 XX" 라는 후킹 문구를 "많은 문의로 알게된 인기많은 아파트의 조건" 이런 식으로 고쳐 글제목으로 하고 내용을 작성하면 조금이라도 더 많은 사람들이 클릭해볼 것 같다. 


책에 소개되어 있는 카피 키워드들 중에 문구만 보면 진부하거나 평범하다고 느껴지는 것들도 많았다. 그런데 예시와 함께 보면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눈길을 끌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 확실히 이런 예시가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같다. 가볍게 훑어 보다보면 이런저런 아이디어가 떠오르기도 하고 다음에 써먹어보고픈 문구들도 많아 표시해 놓을 수 있었다. 무미건조해 보일 수 있는 제목이 좀 더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이 책을 자주 참고해봐야겠다.









#다팔아버리는카피키워드사전
#호리타히로카즈
#신찬
#보누스
#북유럽서평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