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to Debate 2 - 30 Global Issues, Major New Edition Open to Debate 2
리스코리아 편집부.Neal D. Williams 지음 / 리스코리아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우는데 단어암기, 문법공부 등 다양한 부분이 있지만 결국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려면 회화가 되어야 한다. 그러려면 직접 영어로 말하는 연습을 해봐야하는데 이 책은 영어토론 교재로써 영어로 내 의견을 말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와 질문들을 제시해준다.

이 책은 모두 영어로 되어 있는데 총 30개의 주제를 다루고 있었다. 신간인만큼 최근 이슈되고 있는 토픽들을 다루고 있어 시사적인 부분을 알아보기에도 좋았고, 사실을 대답해야 하는게 아닌 내 생각이나 의견으로 답할 수 있는 질문들이 같이 수록되어 있어 혼자 이 질문들에 대한 대답을 하기에도 괜찮았던 것같다. 토론 상대 없이 이 책을 활용하다보니 내 대답이 자연스러운지 궁금해서 챗 gpt를 활용했는데 이 책과 챗gpt의 조합이 꽤 괜찮아서 추천한다.

일단 토픽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몇가지 질문들이 나오고 두 사람의 대화가 나오는데 해당 단원의 핵심 주제를 미리 엿볼 수 있었다. 그리고 그 주제에 대한 한페이지 분량의 정보글이 나오는데 중고등 영어를 공부하는 학생들의 수준이면 충분히 읽을 수 있었던 것같다. 그 뒤 단어를 좀 더 쉬운 영어로 설명한 영영풀이가 나오는데 해당 영단어를 좀 더 쉬운 영어로보니 뜻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책에서 제시하는 질문들은 한국어로도 대답이 잘 생각이 안나는 것들이 있었는데 영어 작문능력뿐만 아니라 사고력도 높여주는 질문들이 많았던 것같다. 영어회화 수업 교재로 쓰면 딱 좋은 책인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