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업과 브랜드, 변화와 혁신을 이끌다 ㅣ 미래생각발전소 24
김영모 지음, 이경국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25년 5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어렸을 때는 기업에 대해 딱히 관심이 없었던 것같다. 그냥 내가 필요한 물건을 샀을 뿐, 이 물건이 어떻게 생산되고 기업이 어떻게 성장했는지는 알아볼 생각도 없었고 주변에서 알려주는 사람도 없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투자를 하다보니 좀 더 어렸을 때부터 기업 생태계에 관심을 갖고 알아보았다면 직업을 고를 때도 선택지가 훨씬 많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크게 남는다. 이 책은 청소년 독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 어떻게 기업과 브랜드에 대해 설명하고 있을지 궁금해 읽어보게 되었다.
대상 독자의 연령이 낮아 기초적인 내용부터 시작이 되었는데 인류의 역사에서 기업이 어떻게 탄생했는지, 브랜드는 어디에서 유래했는지 가볍게 읽어볼 수있었다. 그러면서 소소하게 알게된 것들도 있었는데 서양 사람들의 성이 직업에서 기원했다는 것이 흥미로웠다. 영국의 마가릿 대처의 대처가 '초가집 이엉장이'라는 직업을 뜻하는 단어에서 유래되었다는게 신기했다.
이 책을 읽으며 여러 기업들의 사례를 알아볼 수 있었는데 나는 어떤 분야로 도전해볼 수 있을까 생각해보기도 했다. 기업들을 구분하는 개념들,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들의 뒷 이야기 등 크게 어렵지 않은 내용들이었지만 그럼에도 기업의 생태계와 역사를 알 수 있도록 알찬 정보들이 많았다. 많은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기업가를 꿈꾸어 우리나라에 훌륭한 기업들이 많이 생기면 좋을 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