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초보투자자를 위한 돈 되는 지식
신년기 외 지음 / 메이트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코인은 변동성이 심해 위험한 투자자산으로 꼽히곤 한다. 올해만 해도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에 따라 코인 시세가 급등하기도, 급락하기도 했었다. 그럼에도 코인은 그 생산량이 한정되어 있다는 점에서 무한정으로 찍어낼 수 있는 종이화폐에 비해 매력적인 투자자산으로 느껴지곤 했다. 하지만 막상 투자를 하려고 하면 크게 잃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했었는데 이 책을 읽고 제대로 알면 투자 방향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같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은 본격적으로 코인 투자를 하기 전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유의할 점들,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흔들리지 않기 위해 꼭 명심해야할 원칙 등 투자자들 입장에서 가장 실용적인 지식들 위주로 알려주고 있다. 


코인이 점점 제도권 안으로 들어오면서 각 국마다 다양한 정책과 규제를 만들고 있는데 우리나라의 독특한 코인 시장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어 좋았고, 아직 미성숙기에 있는 지금이 저점을 잡을 수 있는 기회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엘살바도르에서 코인을 법정화폐로 도입해 화제가 되었던 적이 있어 코인을 나라 차원에서 투자하는데도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미국이나 중국, 영국 등 주요 선진국들도 정부 차원에서 코인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도 인상깊었다. 


코인에 이용되는 시스템인 블록체인에 대해서도 쉽게 이해해 볼 수 있었는데 이 둘을 따로 분리해 각각의 개념에 대해서도 정확히 알아볼 수 있었다. 코인이 투자를 하기에 매력적인 자산인 것은 맞지만 투자를 선뜻하기 어려운 특징들도 있어 투자자들의 선택이 중요한 것같다. 코인 투자에 대해 객관적으로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