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몸 상태를 만드는 100가지 자율신경 관리법 - 시소 같은 자율신경의 황금 밸런스를 찾아보자!
모리타 료스케 지음, 이진원 옮김 / 시그마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건강은 돈이 많다고 살 수 없는 것인데다가 잘 살기 위해선 꼭 신경써야하는 것이기 때문에 좋은 습관을 들여 관리를 해주는게 좋은 것같다. 최근 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운동도 소홀히 하고 음식도 잘 챙겨먹지 못했는데 이 책을 계기로 다시한번 건강하게 살아보고자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혈자리, 마음건강, 식습관, 간단운동 등으로 크게 나뉘어져 있었는데 짧게 짧게 구성되어 있어 틈새시간에 가볍게 읽기 좋았다. 몸의 상태에 따라 간단히 지압해서 효과를 볼 수 있는 혈자리도 소개되어 있어 몇가지 외워두고 간단히 실천해볼 수 있었다. 특히 나는 수족냉증이 있는 편인데 손가락 사이사이를 간단히 자극함으로써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방법을 알게되어 좋았다.


건강관리의 가장 기본은 식습관인데 이와 관련한 좋은 습관도 많이 나와있어서 좋았다. 꼬르륵 소리가 배고픔의 신호가 아닌 장 청소가 되고 있다는 신호이기에 꼬르륵 소리가 난 뒤 1시간 있다가 먹으라는 저자의 조언은 내 가짜 배고픔을 참는데 도움이 되었다. 꼬르륵 소리가 날 때 장 청소가 시작되었다는 것을 인식하니 확실히 진짜 배고픈게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 장 건강이 신체 전반적인 건강을 좌우하는데 장 내 환경에 좋은 음식들을 그 음식의 효과와 함께 소개해주고 있어 그 음식을 먹어야 하는 필요성까지 같이 알 수 있어 좋았다. 간단한 습관들로 건강을 관리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어 좋았다. 알고 있던 내용이더라도 실천하지 않았던 부분이 많았는데 다시한번 일깨워주었던 것도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