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서바이벌 가이드 - 재난에서 나와 내 가족을 지키는 생존의 기술
가자마 린페이 지음, 신찬 옮김 / 시그마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정글같은 오지에서 원시적으로 생존하는 예능을 보면 '저런 지식을 어떻게 잘 알지? 내가 저기가면 바로 죽겠다'하는 생각이 들곤 한다. 현재 문명의 혜택을 받아 무척 편안한 환경에서 살고 있지만 재난은 언제 어디서든 터질 수 있기에 기본적인 생존기술을 익혀두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안식처를 만드는 법, 생존에 꼭 필요한 생수를 마련하는 방법부터 내용이 시작되는데 그림을 이용해 설명해줘서 좀 더 이해하기 쉬웠다. 사실 방수포 등 재료들을 이용해 직접 만들어봐야 이해가 더 잘갈것 같긴했는데 간단한 기술 위주로 더 살펴봤다. 또 중간중간 생존에 필요한 지식들도 실려 있었는데 간과하기 쉬운 부분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다. 식수로 쓰기 위한 빗물을 받을 때 흙 위에 그릇을 두면 흙이 튈 수 있으니 다른 물건 위에 둬야한다든지 등 세세한 팁들도 많이 도움이 되었다.


또 생존을 위해 야생에서 먹을 것을 구해야할 때 민들레와 강아지풀도 먹을 수 있다는게 신기하면서도 머리속에 잘 남았다. 이 둘은 매우 흔해서 구하기도 쉬워 나중에 써먹을 수 있을 것같다. 이 책에서 나온 내용들 중 가장 연습해보기 좋고 지금도 써먹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매듭을 묶는 방법이었는데 간단하면서도 단단히 묶을 수 있는 매듭 등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었다. 이밖에도 캠핑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 팁들도 많아 잘 기억해놨다가 써먹어보면 좋을 것 같다. 흥미롭게 읽었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