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주식에게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일
선진호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5년 4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기업과 주식에 대해 많이 배웠지만 여전히 잘 모르는 부분이 많다. 특히 알았다가도 금방 까먹는 것들이 많은데 이 책으로 주식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자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귀여운 표지처럼 책 내용도 어려운 용어나 설명보다는 쉬운 이야기형식으로 설명이 되어 있었다. 장씨와 주씨, 박씨 등의 등장인물을 통해 어떻게 회사가 설립되고, 주식이 발행이 되는지 자연스럽게 알려주면서 이야기가 진행이되는데 이론을 읽는 것보다 이해가 더 잘되고 몰입해서 읽을 수 있었다.
중간중간 귀여운 일러스트들도 이해를 도왔는데 에피소드 사이사이 이야기로 설명하기 어려운 중요한 내용은 따로 정리해서 설명을 해줘서 개념을 잡는데 도움이 되었다. 기업을 운영하면서 주식을 상장하면 무엇이 좋은지, 또 어떤 리스크를 감당하게 되는지가 캐릭터들을 통해 잘 설명이 되어 있어 주식을 상장하는 것에 있어 양쪽 시각을 살펴볼 수 있었다. 약간의 리스크가 있지만 그래도 상장해서 회사의 가치를 높이는게 더 좋은 것같다.
회사가 커가면서 주주도 늘어가고, 기업의 가치를 제대로 판단해보는 과정을 거치는 것에 대해 이렇게 인물을 설정해서 설명을 해주니 마치 주인공이 성장해나가는 소설을 읽는 것처럼 재밌게 읽을 수 있었던 것같다. 맨날 뜻이 헷갈리는 ROE, ROA 등 기업을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는 지표들도 이야기를 통한 예시를 염두에 두니 이제 덜 헷갈릴 것같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들이 읽기에 좋은 책같다.



#내주식에게일어날수있는모든일
#선진호
#올드스테어즈
#북유럽서평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