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릿LIT, 완전한 몰입 - 성공의 불을 밝히는 하버드 몰입 혁명
제프 카프 지음, 김미정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5년 3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몰입할 수 없는 환경에서 살고 있다보니 몰입에 대한 마음이 더 커진 것같다. 업무를 하다보면 여기저기서 업무쪽지가 날라오고 무엇인가를 요청하는 사람들이 많아 한 가지 일에 집중하여 처리하기보다는 닥치는대로 처리하고는 했다. 직장 밖의 시간에서는 몰입을 해보고 싶은데 마침 이 책이 눈에 띄어 읽어보게 되었다.
저자는 무려 하버드 의과대학 교수이다. 그런데 놀랍게도 어린시절엔 문제아로 낙인찍혀 퇴학 위기도 있었다고 한다. 이런 사람이 몰입의 전략을 통해 집중력을 기르고 점점 큰 성과를 냈다고 하는데 저자 자체가 산증인이어서 저자가 말하는 몰입법에 더 신뢰가 갔다.
저자가 릿에 대해 정리하고 검증해나가는 과정도 나오는데 읽다보면 내 잠재력을 제대로 활용하고 있지 못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며 책에 나오는 조언들을 꼭 실천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총13가지의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주는데 그 중에서도 "성가신 문제에서 실마리 찾기" 파트가 인상깊었다. 나에게 어려운 문제, 하기싫은 부분에서 오히려 동기부여 요소를 찾아보라고 하니 생각의 전환을 해보는데 도움이 되었다. 이렇게 각 파트마다 생각할 요소들이 꽤 많아 읽는데 오래걸렸는데 이 책을 읽는 것 자체만으로도 뇌에 자극이 많이가고 집중력이 좋아지는 것 같았다. 내 행동을 좋은 쪽으로 바꿀만한 좋은 생각요소들도 많이 담겨있어 도움이 되었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내용들을 잘 적용하면 긍정적인 뇌의 작용 패턴을 만드는데 유용할 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