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투자세대 대전환 - MZ세대로의 자산 이전이 기업과 금융에 미치는 영향
켄 코스타 지음, 이선애 옮김 / 동아엠앤비 / 2025년 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시간이 흘러 어느새 MZ세대가 사회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세대가 되었다. 그에따라 자산도 베이비붐세대에서 MZ세대로 이동하고있는데 그렇게 되면 자본주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다룬 이 책의 주제가 무척 흥미롭게 느껴져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각 세대마다 특징이 있는데 MZ세대는 그 전세대보다 기술이 발달된 시대에 익숙하다보니 기술 활용을 잘하고 선호하는 문화나 가치관이 다르다. 이는 확실히 자본주의에 큰 변화를 일으킬 것같은데 여러 변화하는 모습들을 이 책에서 알아볼 수 있었다.
그 중 소유의 개념이 독점소유에서 공동소유로 이동한다는 내용이 있었는데 생각해보면 요즘은 차를 사지 않고 필요할 때만 카쉐어나 에어비앤비같이 잠깐 빌려서 사용하는게 정말 흔해졌다걸 알 수 있었다. 이런 것들이 효율적이고 경제적이면서도 한정적인 자원을 똑똑하게 사용하여 자연에도 좋은것 같아 긍정적인것 같다.
세대에 대한 정의부터 시작해 사회학적인 관점에서 살펴볼 수 있었는데 명확한 수치들로 설명을 해주니 현실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또 세대간 갈등이 왜 필연적으로 생길수밖에 없는지 정확한 사실을 비교해서 알아보니 그럴만 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각 세대가 일반적으로 갖고있는 가치관에 대한 내용을 말해주며 취해야할 태도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는데 인상깊은 내용들이 많았던 것같다. 지금까지의 경제상황과 앞으로의 경제시장을 통찰력있게 탐구해서 정말 잘 정리한 책인 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