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된다! 5가지 프로젝트로 완성하는 포토샵 2025 - 두고두고 찾아보는 디자인 공식 117
강아윤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1월
평점 :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다양한 이유로 SNS를 통해 자기를 홍보하는게 당연해진 시대가 되면서 포토샵은 전문가만의 영역이 아니게 되었다. 일반 대중들도 포토샵을 배워두면 꼭 쓸모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런면에서 나도 배워보고자 이 책을 펼쳐보게 되었다.
가장 먼저 기본기를 다진 후 디자이너들이 많이 쓰는 주요기능에 대해 알려준다. 그 다음으로 실무에서 많이쓰이는 고급기술까지 배운 후 총 5개의 프로젝트를 통해 포토샵 기능들을 체화할 수 있도록 책이 구성되어 있다. 또 목차에 각 도구별로 색인이 되어있어서 필요한 도구 사용법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었다.
꽤 두꺼워 보이는 책이지만 캡처화면 위주의 페이지가 많아서 빠르게 넘어갈 수 있었는데 16일동안 1시간씩 투자해서 이 책을 다 공부할 수 있는 계획표도 제공하고 있어서 이에 따라 공부계획을 세우기 좋았다. 또 예제파일을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것도 기능을 익히는데 많이 유용했다.
포토샵은 기본적으로 유료 프로그램이지만 7일 무료로 체험판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것을 설치하는 방법부터 알려줘서 차근차근 따라하기 좋았다. 기본적인 기능들로부터 시작해서 다양하게 응용을 할 수 있는 건데 기본기능을 익히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같다. 직관적인 기능들에 대한 부분은 빠르게 넘어가고 '그레이디언트'같이 다소 생소한 부분들 위주로 더 집중해서 봤는데 확실히 눈으로 보기만 하는 것보다 포토샵 화면에서 실제로 따라해보니 더 이해가 잘 갔다. 포토샵의 필수 기능들을 익히는데 아주 좋은 책인 것같다.

#된다5가지프로젝트로완성하는포토샵2025
#강아윤
#이지스퍼블리싱
#북유럽서평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