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를 위한 관리의 시작 셀프 경락 - 처진 피부와 깊은 주름, 비대칭과 이중턱이 고민이라면
정지은 지음 / 책밥 / 2025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여자라면 누구나 예뻐지고 싶은 마음이 있을 것같은데 윤곽수술은 부작용이 무섭고 경락을 꾸준히 받자니 금액이 부담되곤 했다. 셀프로 경락을 했다가 피부가 안좋아졌다거나 주름이 생겼다는 등의 후기도 본적이 있던지라 셀프 경락도 쉽사리 시도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마침 이 책에서 이론을 기반으로 상세히 설명을 해주고 있는듯해 눈길이 갔다. 또 저자의 유튜브를 찾아보니 따라하기 쉽게 설명을 잘해줘서 이 책도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초반부는 이론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마사지가 제대로 효과를 보기 위해 무엇을 알아야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그저 내 몸을 감싸고 있는 피부로만 생각했었는데 표피와 진피로 나뉘는 피부의 구조와 기능을 배우니 피부의 소중함을 더 깨달을 수 있었다. 또 피부 건강의 원리, 피부 재생 시기같이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아 좋았다. 피부과에서 하는 관리가 어디에 자극을 주기 위한 관리이며, 그 효과도 정확히 아는데 도움이 되었다.
본격적으로 경락을 하는데 있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내용도 나오는데 경락이라는 개념이 어떻게 만들었는지부터 시작해 경락의 원리를 설명해줘서 경락을 할 때 신경써야 하는 것들에 대해 차근차근 배울 수 있었다. 뒷부분부터는 고민 부위를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 저자가 직접 시범을 보이는 사진과 함께 설명을 해주는데 다크써클, 주름, 눈썹의 높낮이 맞추기 등 자신의 고민에 따라 셀프로 해볼 수 있게 되어 있었다. 경락을 할 때 주의해할 점에 대해 체크포인트로 또 한번 설명이 되어있어 주의점들을 까먹지 않고 잘 지키는데 매우 유용했다. 고민부위가 생길 때마다 이 책에서 설명해주는 마사지를 집중적으로 해봐야겠다.


#나를위한관리의시작셀프경락
#정지은
#책밥
#북유럽서평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