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웨이킹 - 내 안에 잠든 창의성을 깨우는 7가지 습관
김세직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창의성’ 개념이 인간에게 인식된게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창의력의 중요성은 더더욱 높아지는 것같다. 그럼에도 주입식 교육이 태반인 우리나라에서 창의력은 썩 중요시되지 않았던 것같은데 이 책은 창의력이 얼마나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부터 독자들에게 말해주고 있다.


또한 창의력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것들도 알려주는데 인상깊었던 것은 모방을 한다고 해서 창의력이 생기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일반적으로 무엇인가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잘된 레퍼런스들을 모아 그것으로부터 조금씩 변형시켜 만들어나가는데 이런 과정에서 창의력이 생긴다는 생각과 달리 일단 창의력이 있어야 모방의 과정에서 새로운 것을 생각해낼 수 있다는 것이었다. 


그렇다면 내 안의 창의력을 어떻게 해야 깨울 수 있을까, 저자는 7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결국 무엇인가를 잘하기 위해선 연습이 필요하듯이 창의력 또한 연습을 통해 향상시킬 수 있는데 확실히 무에서 비현실적인 것을 상상한다는게 쉽지만은 않았다. 하지만 저자의 설명을 읽다보면 납득이 되어서 평소 해보지 못했던 생각들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또한 방법의 끝마다 열린질문이 수록되어 있었는데 이것들에 대한 답을 생각해보는 과정에서 간만에 창의적인 생각도 해볼 수 있었다. 마지막에는 창의력을 경제와 연관지어 간략하게 핵심 상식들을 알려주는데 우리나라의 경제상황에 대해 살펴보며 앞으로 어떻게 될지 전망해볼 수 있었다. 창의력을 키우는 연습을 하는데 유용한 책인 것같다.








#어웨이킹

#김세직

#중앙북스

#북유럽서평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