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절할 수 없는 제안
마크 조이너 지음, 조기준 옮김 / 나비의활주로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책의 제목을 봤을 때 마케팅에 대해 다룰 것이라는 감이 왔다. 사실 마케팅에 대해 얘기하는 책들은 정말 많은데 이 책은 제목부터 맘에 들어서 눈길이 갔었던 것같다.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은 거절하기 어려울 만큼 매력적인 제안이라는 의미일 것같았는데 이런 제안은 제안하는 사람도 좋고, 제안받는 사람에게도 좋은 제안일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는 이 '거절할 수 없느 제안'을 비즈니스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분석해서 알려주는데 마케터들에게만 도움이 되는게 아니라 일반 개인의 입장에서도 꽤 유용하게 느껴졌다. 이 책에 나오는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하기 위한 4가지 핵심 질문들 중 특히 네번째가 인상깊었는데 1,2,3번의 내용들은 이미 많이 접해보기도 했고 당연히 고려해야 하는 것들이라고 생각했던 반면 네번째는 새로운 시각이었다. 바로 제안을 받아들이면 무슨 이득이 있냐는 건데, 이 제안 자체가 가진 쓸모보다는 그걸로 인해 얻을 수 있는 부수적인것들에 대해서도 고려를 해보라는 것이었다. 나도 무엇인가 소비를 할 때 무의식적으로 이런 부분들까지 고려하곤 했었던걸 떠올려보면 이런 고민이 판매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니 정말 필요한 부분인 것 같았다.


전체적으로 저자가 일대일로 얘기해주는 것처럼 느껴지는 화법으로 책이 쓰여 있어서 더 몰입이 되었으며, 거절할 수 없는 제안에 대한 내용들을 한 단계씩 쌓아올려가며 이해를 도왔다. 영업을하거나 마케팅쪽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읽으면 실력을 쌓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같고, 일반 개인이 읽더라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 많이 담겨있었던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