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떻게 놀아줘야 할까 2 - 오은영의 모두가 행복해지는 놀이, 만 5~6세(60~83개월) 편, 한국어린이교육문화연구원 으뜸책 선정 ㅣ 어떻게 놀아줘야 할까 2
오은영.오은라이프사이언스 연구진 지음, 전진희 그림 / 오은라이프사이언스(주) / 2024년 1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누구나 부모로서 처음인 순간이 있다. 나도 예비 부모로서 어떻게 아이를 잘 키울 수 있을지 생각을 해보곤 하는데 5살의 조카를 보니 특히 5-6세의 에너지 넘치는 아이들은 어떻게 놀아줘야할지 고민이 들었다. 매일 같은 방식으로 놀면 아이도 지루해하고 부모도 지치는데, 다양하면서도 교육이 되는 놀이들을 이 책을 통해 배워볼 수 있을 것 같아 읽어보게 되었다. 또한 조카와의 시간도 더 즐겁게 보내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이 책의 저자는 부모라면 누구나 다 아는 오은영 선생님인데 아이의 연령대에 따라 1권, 2권으로 나뉘어 있어 자녀의 나이에 따라 골라볼 수 있었다. 이 책 안에서도 더 세분화 하여 개월 수에 따라 추천되는 놀이가 구분되어 있어 아이의 발달정도에 따라 참고하기 좋아 보였다. 더불어 각 놀이마다 아이의 어떤 부분을 발달시키는데 도움이 되는지 표시가 되어있고, 준비물, 놀이목표, Tip 등이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어 놀이를 고르고 준비하는데 도움이되었다.
단순하게 아이의 여러 감각을 발달시키는 놀이들만 있는 것이 아니라 빨래와 같은 집안일도 놀이처럼 소개가 되어있었는데 작은 빨래를 직접 해봄으로써 집안일이 자동으로 되는게 아니라 노동의 결과라는 것도 가르칠 수 있을 것같았고, 깨끗한 옷을 갈아 입는 것에 대한 인식도 심어줄 수 있을 것같았다. 이밖에도 살아가는데 필요한 지식들도 놀이를 통해 가르칠 수 있게 소개된 것들이 많았는데 아이와 친밀감 형성뿐만 아니라 삶의 지혜를 가르쳐주는데도 유용할 것 같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