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급지 입성 마지막 기회가 온다 - 빅데이터로 짚어낸 다시 오지 않을 부의 타이밍
삼토시(강승우)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11월
평점 :
부동산이 싸이클을 탄다는 것은 최근의 부동산 시장을 몸소 겪으며 많이들 아는 것같다. 상승기와 하락기가 반복하는 것인데 누구나 상승기에 맞춰서 집을 사고 싶을 것이다. 이제와서는 인구도 점점 줄어들고 이미 있는 집들은 오를대로 올라 더이상 상승은 어려울 것이라고 혹자는 말하지만 그럼에도 부동산은 실거주와도 관련이 있어 기회가 줄어들지언정 핵심지는 앞으로도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그 오를만한 곳을 알아볼 수있는 눈과 타이밍을 파악할 수있는 능력을 키워야 하는데 이 책을 통해 그런 부분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무엇이든 주장하는데 있어 명확한 데이터를 근거로 들어 더 신뢰가 갔다. 그동안 우리나라 집값이 하락한 이유를 살펴보며 여러 관점으로 그때의 상황을 분석해주는데 그때 그시절 경제가 하락인 원인과 지금의 상황을 비교해줘서 앞으로의 상황을 예측해보는데 도움이되었다.
또 저자는 지금까지의 부동산 시장에서 집을 사기 좋았던 기회의 시간들에 대해서도 분석해 주는데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 그래프가 어떤 지점일 때 집을 사기 좋은지에 대해서도 예측해 볼 수 있었는데 정부가 내놓는 정책들, 수도권이 아파트 입주물량 등 여러 원인들을 다뤄줘서 몰랐던 정책이나 그간 핵심지에 새로 지어졌던 아파트들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최근의 부동산 상황에 대해 잘 다루고 있어 부동산 투자 불황기임에도 읽어놓고 알아두면 나중에 기회를 잡을 때 도움이 될 것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