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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좀 팝니다 - 관심을 클릭으로, 클릭을 매출로 만드는 방법
진민우 지음 / 길벗 / 2024년 11월
평점 :

라이브커머스의 급부상과 몇 년 전 스마트스토어 열풍이 불었었던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최근 이커머스 시장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소비자로서 물건만 구매하던 사람들이 이제는 판매자가 되고파 도전하는 사람들도 많아진 것같다. 진입장벽이 높진 않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성공적인 매출을 올리는 사람은 별로 없다. 이 책은 수많은 이커머스 판매자들 사이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하는 매출 상승 전략을 알려주고 있는데 책 제목에서부터 저자의 자신감이 느껴졌고 좋아하는 길벗출판사의 책이라 읽어보게 되었다.
먼저 앞부분에서는 인터넷 판매에서 망하는 사람들이 잘 하는 실수에 대해 말하며 어떻게 해야 고객을 끌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해준다. 아무리 제품이 좋더라도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지 않으면 금방 이탈을 해버리는데 이에 대한 유용한 팁들이 많이 나와있었다. 내가 고객으로서 어떤 광고를 보고 사이트에 들어갔을 때 이런게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금방 이탈을 하고 했던 부분을 잘 캐치해서 알려주는 듯했다.
인상깊었던 부분은 매출을 올리기 위해선 고객이 많은게 무조건 좋지 않나 생각했었는데 오히려 고객 하나하나에 대한 접대의 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고객을 모으는 속도를 잘 조절해야 한다고 하는 부분이었다. 확실히 많고 많은 인터넷 판매상 중 문의를 남겼을 때 피드백이 빠른 곳에 한번이라도 더 방문하게 되는 것같기에 공감이 갔다. 어떤 제품을 마케팅하는데 있어서 초보 사장이라면 놓칠법한 내용들이 많이 나와 도움이 되었다. 온라인 판매를 하려고 마음먹었다면 곁에 두고 틈틈히 참고하면 좋을 것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